[sbn뉴스-서해신문·서해방송] 군의회, 제330회 임시회 의사일정 마무리 등 24일 충남 서천군의회 의정소식을 전한다.
◇서천군의회, 제330회 임시회 의사일정 마무리
- 행정사무감사 계획서 채택 및 조례안 의결
서천군의회(의장 김경제)는 지난 23일 제2차 본회의를 열고 지난 21일부터 3일간 열린 제330회 서천군의회 임시회 의사일정을 모두 마무리했다.
이번 임시회 기간 서천군의회는 행정사무감사특별위원회를 개최해 6월에 있을 제331회 제1차 정례회 행정사무감사 계획서를 채택했다.
또한 운영위원회를 통해 심사된 홍성희 의원 외 4인이 발의한 ▲서천군의회 소송비용 지원에 관한 조례안 원안 가결하고 입법정책위원회를 통해 심사된 이강선 의원 외 4인이 발의한 ▲서천군 국어 사용 촉진 및 진흥에 관한 조례안, 이지혜 의원 외 4인이 발의한 ▲서천군 도시숲 등의 조성 및 관리에 관한 조례 전부개정조례안을 원안 가결했다.
아울러 서천군수가 제출한 ▲서천군소식 발간 조례 전부개정조례안 ▲서천군 지방공무원 복무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서천군 아이돌봄서비스 지원 조례안 ▲서천군 군세 기본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서천군 주택화재 피해 주민 지원 조례안 ▲서천군 건축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서천군 장항 송림 자연휴양림 관리 및 운영 조례안 ▲서천군 응급환자 이송 지원에 관한 조례안 ▲서천군 헌혈 및 장기 등 기증 등록 권장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서천군 저소득층 암 정밀 검진사업을 위한 지원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을 원안 가결하고 ▲서천군 체육시설 관리 운영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을 수정·가결했다.
5분 자유발언도 이어졌다.
지난 21일 제1차 본회의를 통해 한경석 의원은 ▲통합돌봄서비스의 필요성 제기를 주제로 5분 자유발언을 진행했다.
지난 23일 제2차 본회의를 통해 홍성희 의원은 ▲서천군 지속가능 발전을 위한 정책제언을 주제로 5분 자유발언을 진행해 군정에 대한 정책 및 개선방안을 제시했다.
한편, 23일 제2차 본회의에 시초초등학교 교사와 학생 19명이 의회 본회의를 방청한 후 의원과의 대화를 통해 지방의회의 역할을 소개하고 질의응답을 하는 시간을 가졌다.
3일간 열린 제330회 서천군의회 임시회 주요 업무 보고와 입법정책위원회의 회의내용, 5분 자유발언 등은 서천군의회 인터넷방송 홈페이지(http://broad.scouncil.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경제 군의회 의장, 인구문제 인식개선 릴레이 캠페인 참여
- 다음 참여자로 이창석 국립생태원장, 조남일 서천축협조합장 지명
서천군의회는 24일 ‘인구문제 인식개선 릴레이 캠페인’에 동참했다.
이 캠페인은 인구문제 해결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보건복지부와 한국보건복지인재원이 공동기획한 것으로, 인구감소와 고령화 문제에 대한 사회적 관심과 인식을 높이기 위해 추진되었다. 김경제 의장은 서천교육지원청 김흥집 교육장의 지목을 받아 캠페인에 참여했다.
김경제 의장은 “저출산·고령화는 우리 서천군에 그 어떤 현안보다 심각한 문제임은 자명한 사실이며, 이번 캠페인을 통해 지역사회 내 인구문제 해결을 위한 공감대가 확산되길 바란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