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3.10 (월)

  • 구름조금서산 1.0℃
  • 구름조금대전 3.2℃
  • 구름많음홍성(예) -0.1℃
  • 구름많음천안 0.1℃
  • 구름조금보령 1.8℃
  • 구름조금부여 0.9℃
  • 구름많음금산 -0.3℃
기상청 제공

교육지원청, 2024 수능시험장 등굣길 수험생 응원 등 16일 충남 서천군 교육 소식

URL복사

[sbn뉴스-서해신문·서해방송] 교육지원청, 2024 수능시험장 등굣길 수험생 응원 등 16일 충남 서천군 교육 소식을 전한다.

 

 

◇서천교육지원청, 2024 수능시험장 등굣길 수험생 응원

 

서천교육지원청은 2024 대학수학능력시험일인 16일 아침, 서천군 시험장 2곳(서천고, 서천여고) 입구에서 시험장으로 들어가는 학생들을 응원하고 격려하였다.

 

흐리고 쌀쌀한 날씨였지만 김병관 교육장을 비롯한 서천교육지원청 ‘사랑나눔봉사단’ 단원들은 ‘수험생 여러분의 빛나는 오늘을 응원합니다!’라는 현수막 아래 재치 있는 응원 문구가 담긴 피켓을 들고 시험장으로 들어가는 수험생들의 긴장을 풀어주고, 자신감을 갖도록 격려했다.

 

서천에서는 대학수학능력시험 제62지구에 속한 서천고등학교와 서천여자고등학교 2개 시험장에서 330명의 학생이 시험을 치렀다.

 

수험생들은 시험 전날인 15일에 시험장 학교의 예비 소집에 참석해 시험장과 유의 사항을 확인했으며 시험일 아침에 시작 시간에 맞춰 모두 안전하게 시험장으로 들어갔다.

 

이들을 위해 서천교육지원청 봉사단을 비롯해 지역의 학교 후배, 학부모 등 많은 응원군이 아침 일찍부터 시험장 입구에 나와 응원하고 격려했다.

 

김병관 교육장은 “오늘을 위해 열심히 공부한 수험생들이 대견하고, 정성으로 가르친 선생님과 뒷바라지해 주신 학부모님의 노고에 감사드린다”라며 “모두의 바람으로 우리 서천의 수험생들이 좋은 결과를 얻어서 원하는 대학에 모두 진학하기를 기원한다”라고 말했다.

 

 

◇서천교육지원청, 충남형저녁돌봄교실 운영교 현장 모니터링

 

서천교육지원청은 지난 15일 장항초등학교와 장항중앙초등학교의 저녁돌봄교실 운영에 대한 현장 모니터링을 했다.

 

현장 모니터링을 통해 저녁돌봄교실 운영교의 전반적인 돌봄 운영에 대한 이해 및 개선점이나 지원 사항을 파악하기 위해 이뤄졌다.

 

학생들의 안전관리, 석식 및 간식 제공, 학생들의 귀가 상황 등을 중점적으로 점검했으며 운영을 이끌어 온 교원 및 전담사의 의견을 공유해 더 안전하고 질 높은 돌봄을 제공하기 위한 고민과 함께 운영 고충에 대한 의견을 나누는 시간으로 진행됐다.

 

저녁돌봄교실은 서천에서 4교, 40명의 학생들이 참여하고 있으며, 22일에는 문산초등학교와 송석초등학교의 저녁돌봄교실 현장 모니터링을 할 예정이다.

 

김병관 교육장은 “저녁돌봄교실 운영을 통해 학생들과 학부모가 안심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 돌봄 공백을 해소하고 현장 모니터링을 통해 저녁돌봄교실의 사업을 내실화 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도록 하겠다” 고 말했다.

 

 

◇장항고, 교내 학교스포츠클럽 학년별 리그전

 

장항고등학교는 지난달 16일부터 지난 13일까지 전교생을 대상으로 점심시간을 이용해 학교폭력예방 및 기초체력 향상을 위한 학생 주도 ‘교내 학교스포츠클럽 학년별 리그전’을 실시했다.

 

리그전 종목으로는 배구, 농구, 피구 등 구기 활동을 포함해 다양한 종목으로 구성됐으며, 학년별 대항으로 이뤄지는 리그전에는 학생회 임원이 직접 심판관으로 활동해 학생 주도 ‘참여형 학교스포츠클럽 리그전’을 실천하는 모습을 보였다.

 

특히 학교폭력이 가장 많이 발생하는 점심 시간대를 활용함으로써 학교폭력 예방에 크게 기여하며 전교생이 모든 경기에 참여하여 기초체력 향상에도 도움이 됐다.

 

이예찬 학생회장은 “평소 점심시간을 무료하게 보내는 경우가 많았는데, 스포츠클럽 리그전을 실시하니 학년별 단합과 체력도 향상되어 매우 좋았다”며 “특히 동료 학우들과의 사이가 단단해지고 서먹했던 선후배 사이도 끈끈한 동문의 관계로 우애가 더욱 돈독해졌다”라며 긍정적인 평가를 했다.

 

나병국 교장은 “학생들이 자발적으로 학교스포츠클럽 리그전 활동에 참여해 즐겁고 건강하게 운동하는 모습에 격려를 보내며, 앞으로 학교스포츠클럽 활성화를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라고 언급했다.

 

 

◇서천교육지원청, 민원실 비상 상황 대비 하반기 모의훈련 실시

 

서천교육지원청은 지난 15일 비상대응팀을 대상으로 민원실 특이민원 비상대응 모의훈련을 실시했다.

 

서천경찰서 112치안종합상황실과 협력해 민원인의 폭언·폭행 등 특이민원으로 인한 비상상황에 대비해 민원공무원을 보호하고 직원들의 현장 대응능력 향상을 위해 매년 2회 실시하고 있다.

 

또한 비상벨 작동 시 경찰의 신속한 출동 협조 체제 구축, CCTV 및 웨어러블캠 정상 작동 여부 점검 등을 통해 2차 피해를 예방하는 데 중점을 뒀다.

 

이번 훈련은 ▲민원인 폭언 발생 ▲폭언 중단 요청 및 진정 유도 ▲상급자 적극 개입 ▲사전 고지 후 휴대용 보호장비 녹음실시 ▲비상벨 호출 및 민원인 제지 ▲피해 공무원 격리와 방문 민원인 대피 ▲특이 민원인 제압 및 경찰 인계 등 특이민원 대응 매뉴얼에 맞춰 진행됐다.

 

한상웅 행정과장은 “주기적인 비상상황 대비 모의훈련을 통해 대처방법을 숙지하고 언제 일어날지 모르는 민원인의 위법행위로부터 안전한 민원실 환경 조성에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포토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