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목)

  • 흐림서산 3.5℃
  • 대전 3.3℃
  • 홍성(예) 3.6℃
  • 흐림천안 2.7℃
  • 흐림보령 3.0℃
  • 흐림부여 3.0℃
  • 흐림금산 4.4℃
기상청 제공

특화시장 중앙주차장 스마트 주차시스템 도입 등 13일 충남 서천군정 소식

URL복사

[sbn뉴스-서해신문·서해방송] 특화시장 중앙주차장 스마트 주차시스템 도입 등 13일 충남 서천군정 소식을 전한다.

 

 

◇서천특화시장 중앙주차장 스마트 주차시스템 도입

- 오는 18일부터 20일까지 서천특화시장 중앙주차장 임시 폐쇄 예정

 

서천군이 시장을 이용하는 주민들의 주차 편의를 도모하고자 서천특화시장 중앙주차장에 스마트 주차시스템을 설치한다.

 

스마트 주차시스템은 사물인터넷(IoT) 센서를 이용해 비어있는 주차면을 인식하고 해당 정보를 입구 전광판 등을 통해 실시간으로 운전자에게 전달하는 시스템이다.

 

이에, 각 주차면 바닥에 센서 설치가 필요해 군은 오는 18부터 20일까지 3일간 서천특화시장 중앙주차장을 임시 폐쇄할 예정이다.

 

또한, 중앙주차장에 출입구 2곳, 출구 1곳에 차단기를 설치하고, 주차 요금 사전정산기 등 무인 주차관제 시스템을 도입해 향후 유료 주차장으로 전환할 방침이다.

 

유료 주차장 도입은 서천특화시장 이용 주민의 활용도가 가장 큰 중앙주차장이 상시 및 장기 주차된 차량으로 인해 만성적인 주차 공간 부족 현상이 발생함에 따라 이를 해소하고자 추진됐다.

 

군은 내년도 상반기 가운데 관련 조례를 제정해 요금 징수 등의 법적 기반을 마련한 후 유료화를 추진할 계획이며, 그전까지는 현행과 같이 무료 주차장으로 운영할 방침이다.

 

군 관계자는 해당 공사와 관련하여 “중앙주차장을 3일간 임시 폐쇄하게 되면 특화시장 이용객들의 불편이 예상되지만, 더 나은 주차 환경 조성을 위해 공사를 추진하는 만큼 군민 여러분의 많은 양해를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서천군, ‘24시간’ 봄마음스마트도서관 개관

 

서천군이 군민의 도서관 접근성 향상 및 독서문화 확산을 위해 서천군 봄마음스마트도서관 조성을 마치고 오는 18일 오전 9시 서천봄의마을 광장 일원에서 개관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마련된 스마트도서관은 공공시설 주변에 설치된 24시간 비대면 도서대출반납기를 통해 주민들이 마치 음료수 자판기를 이용하듯 언제든 책을 대출하고 반납할 수 있는 시설이다.

 

주민들은 휴대전화 및 장항농어촌공공도서관 회원증 인증을 거친 후 이용할 수 있으며, 도서는 1인당 2권씩, 최대 2주간 대출받을 수 있다.

 

도서는 하얼빈, 달러구트 꿈 백화점, 비워둔 자리이고 싶습니다 등 250여권의 국립중앙도서관 사서추천도서, 한국문인협회 서천지부 추천도서, 교보문고 베스트셀러 등이 구비됐다.

 

특히, 살아남기 시리즈, 먼나라 이웃나라,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 사서추천도서 등 저연령층을 위한 도서도 준비됐다.

 

김기웅 군수는 “김영랑 시인의 시 한 구절인 꿈밭에 봄마음 가고 가고 또 가듯이, 우리 군 도서관도 군민의 곁에 늘 가까이 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서천군, 노인복지시설 및 장기요양기관 직무 능력 역량 강화

 

서천군이 지난 11일 어르신의 돌봄에 최일선에서 최선을 다하는 관내 노인복지시설 및 장기요양기관 69개소 관계자를 대상으로 노인복지시설 및 장기요양기관 직무교육을 실시했다.

 

군은 시설장과 회계담당자 등 70여명에게 사회복지법인 및 사회복지시설 재무·회계 규칙과 장기요양기관 재무·회계 규칙을 교육했으며, 노인학대 예방과 노인 인권 보호를 위해 시설 생활·이용 어르신에 대한 관리를 철저히 해달라고 당부했다.

 

교육에 참여한 이소영 센터장은 “이번 직무교육을 통해 알게 된 내용으로 시설을 더 투명하고 공정하게 운영하고, 어르신들 또한 안심하고 시설을 이용하실 수 있도록 관리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서천군, 동절기 재난안전에 대한 경각심 일깨워

- 서천특화시장에서 사회재난 예방 민관합동 캠페인 전개

 

서천군이 지난 12일 화재위험이 급증하는 동절기를 맞아 화재에 대한 경각심을 일깨우고 안전의식을 제고하고자 서천특화시장을 방문해 사회재난 예방 민관합동 캠페인을 진행했다.

 

이날 행사에는 김기웅 군수를 비롯한 안전보안관, 자율방재단, 의용소방대, 군 직원 등 민관이 합동으로 참여했으며, 민관합동단은 홍보 물품을 배부하고 대피로 확보 여부를 확인하는 등 재난 대응 역량을 점검했다.

 

김명원 군 안전총괄과장은 “군민분들께서는 안전에 대한 ‘불타는’ 관심으로 동절기‘불조심’을 생활화할 수 있도록 화재 사고 예방에 협조해 주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포토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