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n뉴스-서해신문·서해방송] 교육지원청, 서면초서 디지털교과서 활용 수업 참관 등 17일 충남 서천군 교육소식을 전한다.
◇교육지원청, 서면초서 디지털교과서 활용 수업 참관
서천교육지원청은 디지털교과서의 활용 실태를 파악하여 보다 나은 미래교육 환경을 제공하고자 지난 16일 서면초등학교를 방문하여 디지털교과서 활용 수업을 참관했다.
서면초등학교는 올해 신학기부터 3·4학년 영어와 수학 과목에 인공지능(AI) 기반 디지털교과서를 도입해 수업을 운영하고 있다. 이날 수업은 3학년 수학과 수업으로 학생들이 AI 교과서를 활용해 개별 맞춤형 학습을 진행했다.
수업 참관 후 관계자들과 AI 디지털교과서 도입에 따른 현장 변화와 효과적인 활용 방안과 개선점, 미래교육지원센터와 연계한 활성화 방안 등에 대해 논의의 시간을 가졌다.
김흥집 교육장은 “AI 디지털교과서가 서천의 교육 현장에 안정적으로 정착할 수 있도록 현장의 목소리를 지속적으로 듣고, 필요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한편 서천교육지원청은 미래교육지원센터와 연계하여 인공지능을 기반으로 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전문가 교원들과 함께 개발하여 운영하고 있으며, 디지털교과서 활용도를 높이기 위한 학교별 맞춤형 연수도 개최하고 있다.
◇장항중앙초, 전교학생회 리더십 교육 진행
장항중앙초등학교(교장 박상원)는 지난 16일 전교학생회 회장·부회장, 3-6학년 학급 회장·부회장을 대상으로 리더십 교육(성 인지 감수성)을 진행하였다.
이번 리더십 교육은 회의실에서 본교 보건 교사인 정은경 강사가 진행하였다. 시작으로는 ‘소중해! 존중해! 안전해!’라는 노래를 배우며 교육 시간에 배우게 될 내용에 대해 간략히 알아보았으며, ‘나의 것’과 ‘너의 것’을 구분하며 서로를 존중하는 ‘경계 존중’, 성 차별 하지 않는 말과 행동 등에 대해 배웠다.
마지막으로 먼저 다른 사람의 의견을 물어보고, 불편해 하면 그만두고, 외모가 아닌 개성을 존중 하는 등 학생회 임원으로서의 꼭 지녀야 할 성인지 감수성에 대해 알아보고 다함께 약속을 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리더십 교육을 통해 학생회 임원들의 올바른 성 가치관 형성에 큰 도움을 주게 되었으며, 건전한 학생 문화 형성의 발판이 되었다.
◇서천여자정보고, 충남기능경기대회 2년 연속 석권
- 그래픽디자인 종목 은상·동상, 헤어디자인 종목 은상 등 수상자 배출 쾌거
서천여자정보고등학교는 지난 7일부터 10일까지 나흘간 진행된 2025 충남기능경기대회 그래픽디자인 종목에서 은상(2위), 동상(3위), 헤어디자인 종목에서는 은상(2위) 수상자를 배출했다고 밝혔다.
서천여자정보고는 그래픽디자인 종목의 전지영(융합미디어과 3학년), 김지우(융합미디어과 2학년), 헤어디자인 분야 조윤빈(뷰티디자인과 1학년) 학생이 다가올 9월로 예정된 전국기능경기대회에 출전한다.
전휴황 서천여자정보고등학교장은 “작년에는 경기대회에서의 성과를 주변에서 축하받을 때 ‘이변’이라며 놀라워했지만 더 이상 우리의 실적과 수상은 이변도, 돌풍도 아니다”라며 “작지만 강한 학교로 발돋움하는 우리 학교의 비상(飛上)을 전국에서 주목하는 날이 올 것이라 확신한다”라고 말했다.
올해 처음 참가한 헤어디자인 종목의 지도를 맡았던 뷰티디자인과 이지연 교사는 “작년에 그래픽디자인 종목에 참가한 3명의 학생이 전원 수상자가 되는 것을 보며 자극을 받아 뷰티디자인과도 도전하는 계기가 됐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