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01 (수)

  • 흐림서산 3.5℃
  • 대전 3.3℃
  • 홍성(예) 3.6℃
  • 흐림천안 2.7℃
  • 흐림보령 3.0℃
  • 흐림부여 3.0℃
  • 흐림금산 4.4℃
기상청 제공

노태현 부군수 취임 첫 읍·면 순방 나서 등 22일 충남 서천군정 소식

URL복사

[sbn뉴스-서해신문·서해방송] 노태현 부군수 취임 첫 읍·면 순방 나서 등 22일 충남 서천군정 소식을 전한다.

 

 

◇노태현 서천부군수 취임 첫 읍·면 순방 나서

- 22~23일 13개 읍면 돌며 군정 수행기반 다져

 

지난 1일 취임한 노태현 제27대 서천부군수가 부임 후 지역 현안을 파악하기 위해 이틀에 걸쳐 읍면 순방에 나선다.

 

노 부군수는 22일 마서·기산·한산·서천 23일 장항·화양·마산 등 9개 읍면을 차례로 방문해 읍면 현황과 주요 업무 추진 상황을 보고받고 직원들과 소통하는 시간을 갖는다.

 

특히, 행정의 뿌리가 되는 현장에서 묵묵히 애쓰는 읍·면 직원들을 격려하고, 동절기 화재 예방 및 한파 피해가 최소화될 수 있도록 사전예찰 활동에 만전을 기해달라고 당부할 예정이다.

 

노 부군수는 이번 읍면 순방이 “민원 최일선에서 근무하는 직원들과 소통하는 뜻깊은 시간”이라며, “직원들의 고충과 건의 사항을 잘 수렴하여 군정 발전에 도움이 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노태현 부군수는 부임하자마자 2024년 군정 주요 업무계획, 당면 현안사업, 역점사업 등에 대한 부서별 업무계획을 청취했으며, 이번 읍면 순방을 끝으로 군정 전반에 대한 업무 파악을 완벽히 마무리할 방침이다.

 

 

◇서천군, 2024 새해농업인실용교육 호응 속 성료

 

서천군농업기술센터는 지난 9일부터 19일까지 진행된 2024년도 새해농업인실용교육을 관내 농업인들의 호응 속에서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올해 새해농업인실용교육은 2개 분야 10개 과정으로 추진됐으며, 계획한 인원보다 2배에 가까운 관내 농업인 2021명이 참여해 높은 교육열을 선보였다.

 

특히, 이틀간 추진된 벼·고추 과정은 총 876명의 교육생이 참여했으며, 농촌여성, 친환경 벼 및 전문 작목 등의 교육도 사례 중심으로 설명돼 작목별 전문농업인의 눈높이에 맞는 효율적인 교육이었다는 평이다.

 

교육에 참석한 서천읍 농업인은 “농업 여건이 점점 어려워지고 기후변화로 병충해도 극심한데 농업 현장에서 실천할 수 있는 해결 방안을 찾을 수 있었고 작목 선택에도 많은 보탬이 되었다”고 전했다.

 

장순종 소장은 “그 어느 해보다도 농업인들의 자발적인 참여와 함께 교육 집중력도 높았던 내실 있는 교육”이었다며, “앞으로도 농업인의 수요에 맞는 교육과정을 개설해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새해농업인실용교육은 1969년 겨울농민교육으로 시작돼 현재까지 1년 농사를 계획하는 자리로써 2010년 이후 새해농업인실용교육으로 명칭이 변경돼 연초마다 추진되고 있다.

 

 

◇비인면, 취약계층 꾸러미 나눔 사업 실시

- 행복비인후원회 42가구 식료품 꾸러미 전달

 

서천군 행복비인후원회(회장 박근찬)가 지난 19일 지역 내 저소득층 독거어르신, 장애인 등 취약계층 42가구를 대상으로 ‘사랑가득 꾸러미 지원 사업’을 실시했다.

 

이날 후원회 임원들은 대상 가정을 방문해 식료품을 전달하며 결식을 예방함과 동시에 건강 상태 및 주거환경을 살피고 안부를 확인했다.

 

박근찬 후원회장은 “소외된 이웃 없이 다 같이 행복한 비인을 만들기 위해 앞으로도 최선을 다하겠다”로 밝혔다.




포토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