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일)

  • 흐림서산 3.5℃
  • 대전 3.3℃
  • 홍성(예) 3.6℃
  • 흐림천안 2.7℃
  • 흐림보령 3.0℃
  • 흐림부여 3.0℃
  • 흐림금산 4.4℃
기상청 제공

군, 설맞이 모바일 상품권 5% 캐시백 행사 등 6일 충남 서천군정 소식

URL복사

[sbn뉴스-서해신문·서해방송] 군, 설맞이 모바일 상품권 5% 캐시백 행사 등 6일 충남 서천군정 소식을 전한다.

 

 

◇서천군, 설맞이 모바일 상품권 5% 캐시백 행사

- 모바일서천사랑상품권 이용 시 최대 2만 5000원 캐시백 적립

 

서천군이 다가오는 설을 맞아 오는 7일부터 29일까지 모바일서천사랑상품권 5% 캐시백 행사를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고물가와 서천특화시장 화재로 인해 침체된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고 위축된 지역 내 소비를 회복해 군민들의 구매심리 활성화하고자 마련됐다.

 

관내 모든 모바일상품권 가맹점에서 모바일·카드 상품권을 이용할 경우 캐시백 5%를 지역상품권 ‘Chak’앱을 통해 즉시 지급되며, 최대 2만 5000원까지 적립 받을 수 있다.

 

김기웅 군수는 “다가오는 설을 맞아 서천수산물특화시장 화재 발생으로 인한 상인들의 갱생 의지를 높이고 지역 소상공인에게 도움을 주고자 특별 캐시백 행사를 진행하게 됐다”라고 밝혔다.

 

모바일 서천사랑상품권은 지역상품권 ‘Chak’앱에서 구매할 수 있으며 개인별 월 구매 한도는 50만 원이다.

 

 

◇서천군, sbs sports 족구챔피언스리그 성료

- 3개월간 전국 89개 팀 2,500명 참여로 지역경제 활성화 견인

 

서천군 한산모시체육관에서 개최된 ‘2023~24 서천군 sbs sports 족구챔피언스리그’가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지난해 12월 16일부터 2월 4일까지 약 3개월간 서천군 한산모시체육관에서 개최된 족구 챔피언스리그에는 전국 89개팀 약 2,500명이 참가하며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였다.

 

매주 주말마다 일반부·체전부로 나눠 진행된 이번 대회에서 치열한 경쟁 속에서 일반부는 ‘광주앗싸B’가 ‘UG 족구단A’를 꺾고 우승을 차지했다.

 

체전부는 ‘생거진천RUN’이 ‘LGDIOS’를 꺾고 우승 타이틀을 차지했다.

 

아울러, 올해는 청소년부 시범경기를 진행해 유소년들의 족구에 대한 참여와 관심을 불러일으켰으며, 유튜브(YouTube) 실시간 경기 생중계 및 sbs sports 방송 송출을 통해 서천군 홍보에 크게 기여하는 좋은 계기가 됐다.

 

오세영 서천군체육회장은 “선수들의 기량을 마음껏 펼친 대회였길 바란다”라며, “앞으로 족구가 전국체전 정식종목으로 채택되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김기웅 군수는 “이번 대회를 통해 족구 동호인들의 화합과 함께 족구의 저변확대가 이루어지는 계기가 되었길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대회를 더욱 발전시키고 족구 전지훈련 선수단 유치를 통하여 지역경제를 활성화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서천군, 20일까지 청년 전세사기 피해 예방 교육 참여자 모집

 

서천군이 오는 20일까지 최근 전세사기, 역전세 현상 등 피해 사례가 급증함에 따라 청년 전세사기 피해 예방 교육 참여 희망자를 모집한다.

 

군은 사전 참여 수요조사를 토대로 내달 19일 오후 3시 군청 대회의실에서 한국공인중개사협회 관계자를 초청해 강의를 진행할 계획이다.

 

신청방법은 링크 주소(https://moaform.com/q/OswekU)를 접속해서 신청하면 되며, 지역 청년 또는 이에 관심 있는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서천군청 누리집 공지사항을 참고하면 된다.

 

군 관계자는 “청년네트워크 정책워크숍 시 전세사기 피해 예방교육을 해줬으면 좋겠다는 의견이 있었던 만큼 청년들의 수요를 적극 반영해 운영하게 됐다”라며, “앞으로도 청년들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포토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