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일)

  • 흐림서산 3.5℃
  • 대전 3.3℃
  • 홍성(예) 3.6℃
  • 흐림천안 2.7℃
  • 흐림보령 3.0℃
  • 흐림부여 3.0℃
  • 흐림금산 4.4℃
기상청 제공

화양면 젊은 영농인 형제, 6년째 후원금 기탁 등 8일 충남 서천군 읍면 소식

URL복사

[sbn뉴스-서해신문·서해방송] 화양면 젊은 영농인 형제, 6년째 후원금 기탁 등 8일 충남 서천군 읍면 소식을 전한다.

 

 

◇화양면 젊은 영농인 형제, 6년째 후원금 기탁

 

화양면 춘부리에 거주하는 김유수(42세)·김덕수(40세) 형제가 지난 7일 화양사랑후원회(회장 김순정)에 각각 100만 원씩 성금을 기탁했다.

 

김 형제는 평소 고향 발전과 어려운 이웃을 위한 나눔을 꾸준히 실천해 지역사회의 귀감이 되어온 젊은 영농인으로, 2018년부터는 화양사랑후원회에 매해 성금을 전달해오고 있다.

 

김 형제는 “우리 이웃들이 올 한해 큰 어려움 없이 생활하시기를 바라는 마음에서 성금을 기탁하게 되었다”며, “이웃돕기에 작게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김순정 후원회장은“두 분의 꾸준한 성금은 화양면의 어려운 이웃을 돕는 데 큰 힘이 된다”며, “변함없이 고향 사랑을 실천하는 두 분의 고마운 뜻에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한편, 화양사랑후원회는 주민들의 후원금으로 관내 독거어르신, 장애인 등 어려운 이웃들을 위한 밑반찬 지원사업, 난방유 지원사업, 위기가정 지원 등 다양한 복지특화사업을 펼치고 있다.

 

 

◇문산면 체육회장 이·취임식 개최

 

문산면체육회가 지난 6일 문산면행정복지센터에서 문산면체육회장 이·취임식을 개최했다.

 

이날 오세영 서천군체육회장을 비롯한 읍면 체육회 임원 및 관내 기관단체장, 주민 등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내빈 소개, 감사패 전달, 이임사, 취임사, 축사 순으로 진행됐으며, 백승봉 이임회장에게 감사패가 전달됐다.

 

박주현 신임회장은 “체육을 통해 체육인 여러분의 자긍심과 명예를 드높이고, 체육활동을 통해 주민들이 건강하고 행복한 지역사회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박주현 체육회장은 4년간 문산면 체육회와 면민의 생활체육 발전을 위해 임기를 이어가게 된다.

 

 

◇문산사랑후원회, 설 명절 새해 복 담은 꾸러미 나눔

 

문산사랑후원회(회장 김춘목)가 지난 7일 지역 내 독거어르신을 대상으로 ‘새해 복 꾸러미 사업’을 추진했다.

 

이날 후원회 회원 및 문산면 직원들은 새해를 따뜻하게 보내시라는 마음에 사골국, 김, 라면, 사탕, 스팸 등 새해 복 꾸러미를 대상 가정에 직접 전달하고 안부를 살폈다.

 

김춘목 회장은 “주변 이웃들이 명절 꾸러미를 통해 즐거운 명절을 보내셨으면 좋겠다”며, “문산사랑후원회에서는 꾸러미 사업뿐 아니라 다양한 사업을 시행하고 있으니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행복비인후원회, 50가구 쇠고기·떡국떡 전달

 

비인면 행복비인후원회(회장 박근찬)가 지난 7일 설 명절을 맞아 지역 내 취약계층 50가구에 쇠고기와 떡국떡으로 구성된 꾸러미를 전달하고 안부를 확인하며 이웃사랑의 훈훈한 정을 나눴다.

 

박근찬 회장은 “설 명절을 맞아 어려운 이웃들에게 조금이나마 위안이 되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이웃들을 보살피는 데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시초면 봉선리 설맞이 마을대청소·환경교육 실시

 

시초면 봉선리(이장 최규훈)가 8일 새마을지도자 및 주민 20여명이 참석한 가운에 설맞이 대청소 및 환경교육을 실시했다.

 

봉선리 주민 20여명은 마을회관 주변에 불법 투기된 쓰레기를 수거하며 2시간에 걸쳐 시가지 곳곳을 깨끗하게 정리했다.

 

아울러, 올바른 쓰레기 배출 방법 및 분리수거 방법에 대해 교육을 하고, 생활 쓰레기 감량에 대한 홍보캠페인도 함께 진행하며 쾌적한 마을만들기에 앞장섰다.

 

최규훈 이장은 “다가오는 설을 맞이하여 대청소에 참여해 주신 모든 분께 감사드리며, 주민과 귀성객들이 깨끗하고 쾌적한 환경에서 편안하고 풍성한 설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서면, 산불대책본부 및 산불감시원 발대식

 

서면이 산불감시원 9명, 서면 직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봄철 산불 대책본부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8일 밝혔다.

 

서면은 산불 조심 기간인 2월 1일부터 5월 15일까지 지역 내에 산불감시원 9명을 배치하고, 산불 발생에 따른 신속한 대처와 위험 요소 제거를 위해 산불방지 대책본부 편성해 평일 및 휴일에도 상황 근무에 나선다.

 

김진호 면장은 “봄철 산불은 논과 밭 소각 행위로 인한 부주의로 발화가 대부분인 만큼 주민들을 대상으로 적극적인 홍보 활동과 함께 협조를 구하겠다”고 밝혔다.

 

 

◇테라컨트리클럽, 서면에 염화칼슘 80포대 기탁

 

㈜테라컨트리클럽(대표이사 김판규)이 지역 내 도로교통 및 주민생활 안전 정착을 위해 서면에 염화칼슘 80포대를 기탁했다.

 

주식회사 테라컨트리클럽은 도시개발 회사로, 서면 주항저수지 구간 도로 선형 개선공사를 시행하고 있다.

 

주식회사 테라컨트리클럽은 “안전을 지키고 주민에게 도움을 주는 기업의 사회적 가치 창출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서천읍, 행복나눔꾸러미로 따뜻함을 나눠요!

 

서천읍 행복나눔후원회가 지난 6일 설을 맞아 주변 소외된 이웃 100가구에 생필품 꾸러미를 전달하며 이웃 간의 따뜻한 정을 나누는 등 설명절 행복나눔꾸러미 사업을 진행했다.

 

설명절 행복나눔꾸러미는 명절에 소외될 수 있는 복지사각지대 가구에 물품을 지원하고 안부를 묻는 사업으로, 꾸러미는 치약, 비누, 사골국, 떡국떡 등 명절에 필요한 17종의 물품으로 구성돼 명예사회복지공무원들이 전달했다.

 

 

◇동산정미소, 설맞이 쌀 10㎏ 40포 나눔

 

한산면 소재 동산정미소(대표 이효원)가 설 명절을 앞두고 100만 원 상당의 10㎏ 특수미 40포를 한산사랑후원회(회장 김영진)에 전달했다.

 

이효원 대표는 “설을 앞두고 귀농·귀촌하여 어려움을 겪는 이웃들에게도 관심을 갖고 함께 잘사는 한산면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계동건설 김용찬 대표, 마산면에 50만원 기탁

 

서천군 소재 계동건설 김용찬 대표가 지난 6일 마산사랑후원회에 후원금 50만원을 기탁했다.

 

김용찬 대표는 “경기침체 및 물가 상승으로 모두가 힘들고 어려운 시기이지만 이 후원금으로 지역사회 내 어려운 이웃들에게 힘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서천읍, 봄철 산불감시원 안전보건교육 실시

 

서천읍이 복잡한 재난 상황에 대처할 수 있는 능력을 배양하기 위하고자 산불감시원 7명을 대상으로 안전보건교육을 실시했다고 8일 밝혔다.

 

홍경숙 읍장은 “산불 예방 활동에 철저히 하면서 산불감시원의 안전을 도모할 수 있도록 안전의식 제고에 힘써달라”고 당부했다.




포토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