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일)

  • 흐림서산 3.5℃
  • 대전 3.3℃
  • 홍성(예) 3.6℃
  • 흐림천안 2.7℃
  • 흐림보령 3.0℃
  • 흐림부여 3.0℃
  • 흐림금산 4.4℃
기상청 제공

판교면지사협, 제5기 첫 정기회의 개최 등 20일 충남 서천군 읍면 소식

URL복사

[sbn뉴스-서해신문·서해방송] 판교면지사협, 제5기 첫 정기회의 개최 등 20일 충남 서천군 읍면 소식을 전한다.

 

 

◇판교면지사협, 제5기 첫 정기회의 개최

 

판교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한상일·이종하)가 지난 15일 판교면행정복지센터 회의실에서 제5기 판교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첫 정기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는 제5기 민간위원장 선출과 더불어 올해 추진할 협의체 특화사업과 다양한 민관협력 사업에 대한 실적 보고의 시간을 가졌다.

 

제5기 민간위원장으로 선출된 이종하 위원장은 “이장, 부녀회장을 비롯한 자원봉사전문가, 농업 종사자 등 다양하게 구성된 위원들과 함께 복지사각지대에 놓인 이웃을 찾고 어려움을 해결하도록 힘쓰겠다”고 전했다.

 

 

◇종천면, 2024년 숨은자원찾기 행사 추진

 

종천면이 지난 19일 행정복지센터 주차장에서 새마을지도자협의회(회장 장동완·김금자) 주관으로 이장단, 지역주민 등 5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2024년 1분기 숨은자원찾기 행사를 추진했다.

 

이번 숨은자원찾기는 마을별 대청소와 재활용품 수거를 통해 버려진 폐지와 빈 병 등 폐기물의 자원재활용을 촉진하고자 마련됐다.

 

장동완·김금자 회장은 “숨은자원찾기 행사를 지속적으로 추진하여 자원재활용의 소중함을 알리고, 더 깨끗한 종천면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마산면, ‘행복밥차’ 따뜻한 한끼 나눔 실시

 

마산면과 서천군노인복지관이 지난 19일 마산면 군간리(이장 이영주) 마을회관에서 주민 30여 명을 대상으로 ‘행복밥차’사업을 진행했다.

 

이날 식사로는 아욱 된장국, 소불고기를 포함한 반찬 등이 제공됐으며, 마산면 맞춤형복지팀이 ‘다함께 안녕! 행복한 마산’ 캠페인을 펼치며 주변 어려운 이웃이 있다면 행정복지센터에 알려달라는 홍보 활동을 전개했다.

 

이영주 이장은 “마을 주민들에게 따뜻하고 든든한 식사를 제공할 수 있어 서천군노인복지관에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다양한 지역사회 내 연계 사업 신청을 통해 이런 자리를 계속 만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화양사랑후원회, 3월‘봄맞이 밑반찬나눔’펼쳐

 

화양사랑후원회와 적십자봉사회(회장 문정숙)가 지난 19일, 어려운 이웃들에게 봄의 따뜻함을 전하는 밑반찬 지원에 나섰다.

 

화양면 적십자봉사회 등 10여명의 봉사자들은 봄철 입맛을 돋우는 배추겉절이, 돼지고기 주물럭, 꽈리고추 무침 등 3종의 정성이 가득 담긴 밑반찬을 마련해 총 50가구의 어려운 이웃들에게 전달하고 안부를 확인했다.

 

문정숙 회장은 “봄의 싱그러움과 건강한 기운을 밑반찬에 담아 전달하고 싶었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봉사활동을 통해 지역사회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곘다”고 밝혔다.

 

 

◇서면 따봉수산, 나눔의 꽃 제6호 선정

 

서면 소재 따봉수산(대표 이희)가 매월 15만원 상당의 물품을 서면사랑후원회에 기탁해 ‘나눔의 꽃’ 제6호 주인공으로 선정됐다.

 

따봉수산은 지역사회 꾸준한 관심과 사랑으로 매년 나눔에 동참하고 있으며, 올해도 지역민을 위해 다양한 복지 활동을 전개한다고 밝혔다.

 

 

◇비인면, 산불예방 홍보 현수막 설치

 

비인면이 지난 15일 안전하고 효과적인 대처를 위해 지역 내 주요 지점에 산불예방 홍보 현수막을 설치해 한발 앞선 산불예방 확립에 나섰다.'




포토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