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2 (월)

  • 흐림서산 3.5℃
  • 대전 3.3℃
  • 홍성(예) 3.6℃
  • 흐림천안 2.7℃
  • 흐림보령 3.0℃
  • 흐림부여 3.0℃
  • 흐림금산 4.4℃
기상청 제공

문산면주민자치회, 제4회 주민총회 개최 등 15일 충남 서천군 읍면소식

URL복사

[sbn뉴스-서해신문·서해방송] 문산면주민자치회, 제4회 주민총회 개최 등 15일 충남 서천군 읍면소식을 전한다.

 

 

◇문산면주민자치회, 제4회 주민총회 개최

 

문산면주민자치회(회장 조진연)가 12일 문산면 천방산 입구 주차장에서 노태현 서천군 부군수를 비롯해 주민 1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4회 주민총회를 개최했다.

 

이번 총회는 전년도 주민자치사업 성과보고, 금년도 추진사업 설명, 주민참여예산으로 2025년도에 신청할 사업을 선정하는 주민투표 순으로 진행됐다.

 

주민투표 결과 ▲마을별 지명 유래를 알리는 ‘옛지명 살리기’ ▲마을회관에 ‘고혈압측정기 설치’ ▲‘천방산 걷기 대회 및 작은음악회’ ▲주민자치센터 내 주민 소통을 위한 ‘기다려유, 카페’ 설치가 득표수에 따라 우선순위로 선정됐다.

 

이에, 문산면주민자치회는 주민참여예산 공모사업이 열리는 5월에 투표로 선정된 내년도 신규 사업을 주민참여예산위원회에 제출할 계획이다.

 

조진연 문산면주민자치회장은 “주민총회를 통해 그동안 주민자치회 활동 상황을 알리고 주민들의 의견이 반영된 사업이 예산에 반영되는 진정한 주민자치를 실현해 나아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노태현 부군수는 “지역에 당면한 문제를 주민 스스로 해결해 나가는 것이야말로 진정한 주민자치의 모습”이라며, “앞으로도 참여와 소통의 성숙한 자치활동을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마서면 산내1리는 지금 튤립의 향연 중

 

마서면이 지난 12일 마서면 산내1리(이장 백창기) 마을회 주최로 열린 제5회 꽃천국 마을 축제를 성황리에 마쳤다.

 

완연한 봄을 알리는 형형색색의 만개한 튤립이 행사장을 가득 메운 가운데 열린 축제는 각급 기관단체장을 비롯한 산내리 주민, 관광객 등 약 150명이 참석했다.

 

이날 행사의 백미는 주민들이 직접 식재해 마을을 둘러싸고 있는 1만 6천 송이의 튤립이었는데, 산내1리 마을회는 매년 알뿌리 상태의 튤립을 정성껏 직접 심고 가꿔 4월 초 개화 시기에 맞춰 꽃천국 축제를 열고 있다.

 

백창기 이장은 환영사를 통해 “우리가 심는 한 송이의 튤립은 주민들을 향한 사랑과 정을 함께 심는 것과 같다”며, “앞으로도 아름다움과 사랑이 넘치는 마을을 만들어가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구승완 면장은 “꽃천국 마을 축제가 지역을 대표하는 주민주도형 축제로 거듭나길 바라며, 주민 간 소통과 화합의 상징이 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산내1리 마을회는 전문 강사를 초청해 재배 과정 등에 대한 교육 및 연구를 통해 매년 마을 주변을 아름다운 꽃밭으로 만들고 있으며, 이는 꽃을 매개로 공동체의 화합을 도모하는 모범사례로 평가받고 있다.

 

 

◇종천면, 장구3리·종천1리 마을 대청소 추진

 

종천면 장구3리(이장 임창실)와 종천1리(이장 김일태) 주민들이 지난 13일 마을 진입로와 버스 승차장 일원에서 꽃잔디에 물을 주고 잡초를 제거하는 등 마을 주변 환경정화 활동을 추진했다.

 

김범수 면장은 “이른 아침인데도 불구하고 더 깨끗한 종천면을 위해 마을 대청소에 참여해 주신 주민들께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쾌적한 마을 환경 조성을 위해 노력해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종천면은 영농철을 맞아 장구3리와 종천1리 주민들을 대상으로 생활쓰레기 분리·배출방법과 영농폐기물 처리요령(공동집하장 이용방법) 등에 대한 찾아가는 환경교육을 진행했다.

 

 

◇㈜엘림, 서천읍에 후원금 100만 원 기탁

 

㈜엘림 나유찬 대표가 지난 8일 서천군 서천읍행복나눔후원회에 취약계층을 위해 써달라며 후원금 100만원을 기탁하며 제164호 ‘좋은이웃사촌’으로 선정됐다.

 

경기도 화성시 소재 ㈜엘림은 콘테이너, 조립식구조물등 조립식건축물 설치공사를 하는 업체로 나유찬 대표는 “지역사회의 어려운 이웃을 위해 뜻을 모으고자 기부금 전달을 결정하게 됐다”고 전했다.

 

 

◇비인면, 이장단 산불예방 캠페인 전개

 

비인면이 지난 9일 비인면이장단, 직원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봄철 산불 제로화에 대한 결의를 다지는 산불예방 캠페인을 전개해 불법소각행위 단속, 마을방송 홍보 등 산불예방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것을 다짐했다.

 

 

◇판교면-노인복지센터, 업무협약 체결

 

서천군 판교면(면장 한상일)이 지난 11일 서천노인복지센터(센터장 나문숙)와 복지사각지대 발굴·지원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으로 양 기관은 독거 어르신들의 고독사 예방을 위해 숨어있는 복지 사각지대를 발굴하여 돌봄 체계를 구축하고, 필요한 공공서비스 및 복지서비스를 연계하여 지원할 계획이다.

 

한상일 면장은 “이번 업무협약 체결을 통해 판교면 내 복지 사각지대 발굴 및 돌봄 체계 구축으로 위기 상황을 예방하고 신속히 대처함으로써 복지안전망을 강화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서천노인복지센터는 독거어르신을 대상으로 안부를 살피는 노인맞춤돌봄서비스를 수행하고 있다.

 

 

◇한산이씨 대종회·문양공 종회, 특화시장 화재복구 성금 기탁

 

한산이씨 대종회(한산지회장 이완구) 및 문양공 종회(문양공파종회장 이문구)가 서천군에 서천특화 시장 화재복구 지원을 위한 성금 1,000만 원(대종회 700만 원, 문양공 종회 300만 원)을 전달하며 피해 복구에 힘을 보탰다.

 

이완구 한산지회장은 “예기치 못한 화재로 힘겨운 시간을 보내는 상인들에게 힘이 되길 바란다”며, “상인들이 속히 평안한 삶을 되찾을 수 있도록 응원하겠다”고 밝혔다.

 

 

◇종천면 종천1리 새마을부녀회, 따뜻한 이웃사랑 후원금 전달

 

종천면 종천1리 새마을부녀회가 지난 8일 희망종천후원회(회장 김병찬)에 성금 20만원을 기탁했다.

 

 

◇시초면, 산불유급감시원 봄철 산불조심 캠페인

 

시초면 봄철 산불유급감시원 6명이 서천농협 시초지소 정문에서 봄철 산불 예방을 위한 캠페인을 실시하며 산불에 대한 경각심 고취와 산불의 위험성을 홍보했다.




포토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