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03 (금)

  • 흐림서산 3.5℃
  • 대전 3.3℃
  • 홍성(예) 3.6℃
  • 흐림천안 2.7℃
  • 흐림보령 3.0℃
  • 흐림부여 3.0℃
  • 흐림금산 4.4℃
기상청 제공

교육지원청, 어린이 통학버스 합동 점검 등 23일 충남 서천군 교육소식

URL복사

[sbn뉴스-서해신문·서해방송] 교육지원청, 어린이 통학버스 합동 점검 등 23일 충남 서천군 교육소식을 전한다.

 

 

◇서천교육지원청, 어린이 통학버스 합동 점검

 

서천교육지원청이 지난 22일 서천군청, 서천경찰서, 한국교통안전공단 대전세종충남본부와 함께 어린이 통학버스 10대에 대한 안전 점검을 시행했다.

 

이번 점검은 초등학교 4개교와 학원·교습소 6개소에서 운영하는 어린이 통학버스를 대상으로 진행됐으며, ▲어린이 통학버스 신고 여부 ▲운영자·운전자·동승보호자 안전교육 이수 여부 ▲어린이 통학버스 요건 구비 여부 등 관계 법령 위반 사항을 중점적으로 살폈다.

 

교육지원청은 이번 점검을 통해 확인된 문제를 현장에서 즉시 시정토록 조치했으며, 지적 사항에 대해서는 추후 개선 여부를 확인할 예정이다.

 

김흥집 교육장은 “앞으로도 관계기관과의 지속적인 협업을 통해 어린이 통학버스 안전사고를 예방하고 안전한 통학환경을 조성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서천교육지원청, 신규 마을교사 성장 지원 연수 개최

 

서천교육지원청은 지난 22일 서천행복교육지구 신규 마을교사를 대상으로 성장 지원 연수를 개최하였다.

 

마을교사 성장 지원 연수는 2024년 마을 중심 교육활동을 하기 위한 모집된 신규 마을교사의 마을교육 역량 강화를 위한 것으로 매주 월요일 오전 3시간씩 5주에 걸쳐 대면 연수로 진행된다.

 

이번 연수는 마을교육공동체의 필요성을 시작으로 △충남행복교육지구(마을교육공동체) 사업의 방향과 목표 △발전 단계 △마을교사의 역할 등의 내용으로 구성되었다.

 

김흥집 교육장은 “마을 교사의 발굴과 역량 강화로 마을 중심 교육활동이 활성화되고 나아가 지속가능한 서천마을교육공동체가 되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이후 연수는 학교급별 마을연계 교육과정 운영사례, 마을학교, 마을교육 계획서 작성 등 교육력 제고를 위한 다양한 내용으로 연수가 진행될 예정이다.

 

 

◇남부체험교육원, 봉사활동과 청렴캠페인 전개

 

남부체험교육원은 지난 22일 전 직원이 청렴한 공직문화 조성을 위해 서천군 마서면 소재 국립생태원을 찾아 환경 정화 봉사활동 및 청렴 캠페인을 전개하였다.

 

이번 봉사활동은 국립생태원 주변 쓰레기 줍기와 환경정리로 사랑 나눔 봉사를 실천하였고, 지역사회 청렴 문화 확산을 위해 스스로 청렴 의지를 다짐하는 좋은 기회가 되었다.

 

김주형 남부체험교육원장은“이번 청렴 봉사활동으로 깨끗한 환경 만들기에 적극 동참해 준 직원들에게 감사하며, 앞으로도 자발적인 참여를 통해 청렴캠페인 운영 등 지역사회에 청렴의식을 전파하고 청렴문화 확산에 앞장서 나갈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서천초병설유치원, ‘지구의 날’ 기념 캠페인 펼쳐

 

서천초등학교병설유치원은 원아 52명이 지난 22일 지구 환경오염 문제의 심각성을 알리기 위해 자연보호자들이 제정한 ‘지구의 날’ 기념 캠페인을 펼쳤다고 밝혔다.

 

이날 유아들은 ‘4월 22일 지구야 사랑해!’, ‘저녁 8시 불을 꺼요’라고 쓰고 직접 꾸민 부채를 들고, 서천초등학교 교실과 서천교육지원청, 그리고 유치원 주변을 돌며, 친구들과 함께 목소리 높여 외치며 지구의 날을 홍보했다.

 

이번 지구의 날에는 환경부에서 전국 소등 행사를 진행한다. 이러한 행사에 동참하기 위하여 유치원은 아이들의 각 가정에 안내하였다.

 

가정에서 아이들과 저녁 8시부터 10분간 소등한 인증샷을 찍은 후, 교사에게 보내면 친환경 놀잇감을 상품으로 주는 등 가정연계활동을 진행하였다.

 

또한, 다음 날 23일에는 유치원 일대를 산책하며 줍깅을 하여 지구의 날에 이어 한번 더 지구를 지키는 연계활동을 하였다.

 

김순임 서천초등학교병설유치원장은 “아이들이 캠페인 활동을 통해 몸소 지구의 날을 알리는 것이 가장 큰 교육이라고 생각한다”라며 “가정에서도 함께 관심을 보이며 유치원에서 진행하는 소등 미션에 참여하는 것이, 아이들의 지구 보호에 관한 관심을 크게 만들 것”이라고 전했다.

 

 

◇시초초, 1일 발명교실 그래비티랙스 수업 진행

 

시초초등학교 5학년 학생들은 지난 22일 정보실에서 1일 발명교실 수업을 진행했다.

 

서천발명상상이룸공작소의 협조로 이루어진 이번 교육은 학생들의 상상이룸을 통한 창의력 개발, 아이디어 창출 및 메이커 활동의 생활화를 위한 다양한 기회를 제공하는 데 있다.

 

학생들은 그래비티랙스 수업을 통해 각기 다른 모양의 타일을 조립하여 나만의 트랙을 만들어보면서 운동량 보존의 법칙, 에너지 보존의 법칙, 원심력의 법칙 같은 과학적 사고방식을 깨달았다.

 

교육에 참여한 한 학생은 “내가 상상하는 대로 나만의 구슬 롤러코스터를 만들어보니 너무 즐거웠고 시간 가는 줄 몰랐다”라고 말했다.




포토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