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n뉴스-서해신문·서해방송] 충남도시군의회의장협의회는(협의회장 정도희)는 지난 17일 서천군의회에서 제122차 충청남도 시군의회 의장협의회 정례회를 개최했다.
서천군의회 주관으로 열린 제122차 정례회는 김경제 의장을 비롯한 서천군의회 의원들과 정도희 충청남도 시군의회 의장협의회장(이하 협의회장) 등 13개 시·군의회 의장 등이 참석했다.
이날 회의는 △서천군의회 홍보영상 시청 △정도희 충남협의회장의 개회사 △김경제 서천군의회 의장과 김기웅 서천군수의 환영사 △안건심의 및 토의 순으로 진행됐다.
이번 정례회에서는 현안사항 설명을 청취한 후 ‘2023 회계연도 충남시군의회의장협의회 결산 승인의 건’과‘「지방자치단체의 행정기구와 정원기준 등에 관한 규정」 일부 개정요청 채택의 건’ 등 2건을 심의·의결했다.
정도희 협의회장은 개회사를 통해 “지난 2년간 의장협의회 운영에 도움 주신 각 시군의회 의장님들의 협조에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각 시군의 발전을 위한 한길에 서로 의지하고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이어 김경제 의장은 환영사를 통해“지난 1월 22일 서천특화시장 화재 당시 충청남도 시·군의회 의장협의회를 비롯한 많은 분들께서 보내주신 정성에 보답하기 위해 앞으로 더 안전한 특화시장을 만들도록 노력하겠다”며 “오늘 정례회를 통해 충남 발전을 위한 시간이 되고 더 협력을 강화하자”고 말했다.
또한, 이날 서천군의회 김원섭 운영위원장은 충청남도 기초의회의원을 대상으로 투철한 사명감과 봉사정신으로 지방의회 발전과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헌신적으로 봉사한 의원에게 수여하는 충남의정봉사대상을 수상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