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n뉴스-서해신문·서해방송] 장항중앙초병설유, 한국119청소년단 입단식 가져 등 30 충남 서천군 교육소식을 전한다.
◇장항중앙초병설유, 한국119청소년단 입단식 가져
장항중앙초병설유치원은 지난 29일 아름반(7세)을 대상으로 한국 119청소년단 입단식을 진행하였다.
장항중앙초병설유치원은 서천 관내 공립 유치원 중 유일하게 참여하며 안전에 대한 의식 함양을 위해 노력하였다. 입단식 전 소방관과 질의응답 하는 시간을 가지며, 이후 입단 선서문을 낭독하고 기념 촬영을 하였다.
이번 입단식을 통해 소방관의 생생한 이야기를 들으며 안전한 생활에 대한 굳은 다짐을 하는 뜻깊은 시간이 되었다. 더불어 6월 중 서천소방서에 직접 방문하여 시설과 장비를 체험하며 소방안전에 관한 지식을 쌓을 예정이다.
박상원 원장은 “안전에 대한 중요성이 더욱 부각되는 만큼 어려서부터 안전의식과 올바른 안전습관을 기르는 것이 중요하다. 한국119활동을 통해 소방안전에 대한 관심을 높이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라고 전했다.
◇부내초, 제70회 충남과학전람회 특상 수상
- 제70회 충남과학전람회 특상 수상 및 전국과학전람회 출품
부내초등학교는 지난 21일에 실시된 제70회 충남과학전람회 물리 부문에서 특상을 수상했다고 밝히며 전국과학전람회에 출품하게 되었다.
충남과학전람회는 초·중·고 학생들의 창의력을 높이고 과학에 대한 흥미 유발 및 탐구성을 길러주기 위해 충청남도과학교육원에서 주관하고 충청남도교육청이 후원하는 대회이다.
물리 부문에서 특상을 수상한 6학년 신기수, 이현우 학생은 ‘조상들은 끈목을 짜는데 왜 다양한 토짝과 다회틀을 이용했을까?’를 주제로 하여 매듭을 만드는 끈목을 짜는데 사용된 다양한 도구들의 모양을 관찰하고, 끈목짜기와 어떤 물리적 관계가 숨어있는지 지도교사와 함께 다각도로 탐구하여 특상이라는 좋은 결과를 얻었다.
김윤희 교장은 “지난 67회에 이어 3년만에 전국과학전람회 출품이라는 기쁜 소식을 전하게 되어 기쁘다.”라고 전하면서 “이번 충남과학전람회를 통해 학생 지도에 진심으로 노력하는 선생님들과 선생님들의 지도에 따라 열심히 탐구한 학생들을 보며 대견하다고 생각했다. 앞으로 과학적 탐구능력을 바탕으로 배려와 협력으로 꿈과 끼를 키우는 행복한 부내교육이 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