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 서산소방서(서장 김경호)는 28일 소방서 2층 소회의실에서 다중이용업 안전관리 우수업소 심사위원회를 개최하고, 안전관리 우수업소 2개소를 선정했다고 밝혔다.
이날 심사위원회는 다중이용업소 안전관리의 자긍심 고취와 자율소방안전관리 정착·유도를 위해 개최됐다.
심사위원회는 정재룡 화재대책과장을 비롯하여 총7명의 위원이 참석해 안전관리 우수업소 평가를 실시했으며 최종적으로 서산사우나(석남동 소재), 르셀웨딩컨벤션(잠홍동 소재)이 선정됐다.
이번 우수 업소로 선정된 두 업소는 최근 3년 동안 화재 발생, 소방·건축·전기·가스관련 위법행위가 없고, 소방시설의 적정성 및 소방교육과 훈련을 정기적으로 실시하는지 여부 등을 파악해 최종 선정했다.
안전관리 우수업소로 지정되게 되면 혜택도 있다. ‘안전관리우수업소’로 지정된 우수업소는 언론매체에 공표되고, 향후2년간 ’안전관리우수업소‘ 표지를 부착하게 되며 같은 기간 동안 소방특별조사와 소방안전교육이 면제되는 혜택이 주어진다.
정재룡 화재대책과장은 “평소 자율소방안전관리가 제대로 이루어진 업소를 선정했다.”며 “다중이용업소에 대한 꾸준한 관리와 안전점검으로 민간 자율소방안전관리 정착과 안전문화 확산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번에 선정된 두 업소는 오는 11월에 ‘다중이용업소 안전관리 우수업소’ 인증 표지를 부착하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