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 예산군 농업기술센터가 오는 17일까지 청년농업인들의 안정적인 창농 지원을 통한 농업인재 양성을 위한 ‘2017년 청년농업인육성 공모사업’ 신청을 받는다고 11일 밝혔다.
청년농업인육성 공모사업은 지속가능한 충남농업육성, 청년농업인의 창농 및 영농 정착지원을 통한 후계인력양성과 농업경쟁력을 높이기 위한 사업으로 ‘청년농업인 경쟁력제고사업’과 ‘영농정착 지원사업’ 등이 있다.
‘청년농업인 경쟁력제고사업’은 청년농업인들의 열정과 신기술이 결합한 새로운 성공모델 마련으로 농업·농촌 발전 비전을 제시하기 위한 것으로 맞춤형 경영·기술체계 교육 및 컨설팅 등을 지원한다.
또한 ‘영농정착 지원사업’은 영농정착을 희망하는 4-H회원을 발굴·육성함으로써 미래 충남농업의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한 것으로 영농정착에 필요한 사업자금 등을 지원한다.
신청자격은 공통적으로 주민등록상 주소를 예산군에 두고 거주해야 하며 ‘청년농업인 경쟁력제고사업’의 경우 40세 미만의 농업인 또는 농업경영체로 1년 이상 경과된 자이며 ‘영농정착 지원사업’의 경우에는 예산군 영농4-H회원으로서 34세 미만의 농업인 또는 농업경영체로 1년 이상 경과된 자이다.
신청을 원하는 자는 사업신청서와 사업계획서 등 관련서류를 갖춰 농업기술센터 인력육성팀에 방문해 신청하면 된다.
기타 궁금한 사항은 예산군 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농업기술센터 인력육성팀(339-8121~8123)으로 문의하면 된다.
군 관계자는 “이번 공모사업을 통해 농업을 이끌어 갈 청년농업인을 육성함으로써 우리군의 농업경쟁력을 높이고 농업 발전에 기여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신청을 원하는 자는 기간 내에 신청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