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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주시 고맛나루장터 입점업체 역량 교육 실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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충남 공주시(시장 오시덕)가 지난 10일 고마 세미나실에서 농·특산물 온라인 판매 쇼핑몰인 고맛나루장터 입점자 70여명을 대상으로 마케팅 전문강사를 초빙해 역량 강화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날 교육은 최근 소비자의 접근 트렌드가 변화함에 따라 소비자의 시선으로 만들어가는 농산물 마케팅 전략방법과 농산물 구매과정에서 소비자들이 궁금해 하는 부분 및 직접 소통하는 법에 대해 알아보고자 마련됐다.

시는 올해 고맛나루장터 홈페이지를 재구축 중에 있는데, 이와 관련한 제품교육, 판매방법, 입점방법 등과 함께 앞으로 고맛나루장터를 통해 매출을 향상시킬 수 있는 방법 등에 대해 교육을 실시했다.

특히, 소비자 심리와 생활패턴 변화에 따른 마케팅 기법, 고객관리, 디자인 및 브랜드 마케팅, SNS를 활용한 홍보, 나만의 농산물 이야기 만들기, 온라인쇼핑몰 비교 활용 방법 등 스토리텔링을 통해 농산물에 대한 관심도를 높이기 위한 누구나 쉽고 이해할 수 있는 교육을 진행해 입점농가의 큰 호응을 받았다.

또한 입점농가에 가장 필요한 고객 불만사항에 대한 대처 방안도 알려줘 입점농가에 직접적인 감정적 대응보다는 화난 고객의 이야기를 들어주고 고객과 소통을 통해 신뢰를 구축하는 방법도 교육했다.

교육에 참석한 한 업체는 “최근 급변하는 소비시장과 소비심리, 소비자 불만에 대한 대처방법에 대해 잘 알지 못했는데 앞으로는 현명하게 대처할 수 있을 것 같아 매우 유익했다”며, “앞으로의 변화에 발맞춰 나가다 보면 농가소득을 창출할 수 있는 기회를 만들 수 있지 않을까 기대된다”고 말했다. 

이윤희 농정과장은 이날 교육에서 “고맛나루장터 입점농가는 고객의 접점으로 공주시 농산물 브랜드를 홍보하는 매개체”라고 강조하고 “늘 고객의 입장에서 생각하고, 상품의 품질관리, 택배배송, 고객응대 등에 대해 항상 신경 써 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고맛나루장터는 내년 1월 홈페이지가 개편됨에 따라 고맛나루장터를 통해 농사랑, 우체국쇼핑, 네이버 스토어팜 등에도 입점할 수 있도록 여러 채널을 열어주고, 다양한 이벤트도 실시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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