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충남 서산소방서(서장 김경호)는 지난달 28일부터 긴급신고전화 통합서비스가 전면 시행됨에 따라 올바른 신고방법을 알리기 위해 적극적으로 홍보나선다고 3일 밝혔다.
긴급신고전화 통합서비스란 긴급상황의 ‘골든타임’을 확보하기 위해 기존의 21개 신고 전화번호를 재난신고 119, 범죄신고 112, 민원상담 110으로 통합ㆍ운영하는 전화 서비스다.
서비스 시행의 큰 장점은 단순 민원 전화가 줄어든다는 것이다.
서비스 시행 전 119, 112로 신고되는 단순 민원상담 전화는 110에서 관리가 돼 119, 112에 불필요한 신고접수가 줄어 긴급 상황에 신속한 대응할 수 있게 된다.
이에 따라 서산소방서는 긴급신고전화 통합서비스 안내문 및 스티커를 제작하여 겨울철 기간에 실시하는 화재예방 캠페인에 홍보물을 적극 배부할 방침이다.
이밖에도 많은 시민들이 접할 수 있도록 SNS 등 온라인을 통한 홍보도 실시한다.
소방서 관계자는 “긴급신고전화 통합서비스가 조기에 정착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홍보하고 최고의 소방서비스 제공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