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덕구자원봉사센터(이사장 박수범)는 15일 대덕구태권도연합회(회장 최종훈)와 구청 소회의실에서 나눔문화 확산 및 자원봉사활동 참여 상호협력을 위한 자원봉사 공동협력 협약식을 개최했다.
양측은 이날 협약에 따라 사회복지 및 보건증진에 관한 협력, 지역사회발전에 관한 활동, 환경보전 및 자연보호에 관한 활동, 각 단체의 특성을 육성․발전하는 방안 등에 공동으로 노력하게 된다.
협약식에서 최종훈 회장은 “구민들에게 다가갈 수 있는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잠재적인 자원봉사자의 관심과 참여를 유도해서 지역사회 나눔문화 확산에 기여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이에 박수범 이사장은 “태권도 문화선도와 세계화에도 앞장서 주길 바라며 사회지도층의 참여율을 높여 자원봉사를 확산하고, 태권도 지도로 봉사활동을 전개하여 청소년들의 바른 인성을 키울 수 있는 효과까지 얻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오늘의 협약이 자원봉사가 더욱 활성화 되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한편, ‘대덕구태권도연합회’는 지난 2009년 4월 구생활체육연합회에 가입했으며, 매년 지속적인 자원봉사 활동을 통하여 이웃사랑과 봉사정신을 되살리고 지역 내 어려운 이웃돕기 및 환경정화활동 등 사회 공헌 사업을 활발히 전개해 오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