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충남 천안시가 설치하고 백석대학교가 수탁 운영하는 천안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센터장 최완열)은 지난 11월 10일~11일 이틀 동안 ‘자녀와 함께 성장하는 부모교육 지도자양성 과정’을 운영했다.
이번 교육은 ‘자녀와 함께 성장하는 부모’라는 주제로 이음부모교육 지도자과정을 진행했다. 자녀 이해하기, 자율성 키워주기, 자녀와의 갈등 해결하기, 힘을 복 돋우기 등의 내용으로 교육이 이루어졌다.
교육에는 천안관내 청소년 상담 지도자, 1388 청소년 지도자 등 22명이 참여했으며, 교육을 통해 이음부모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할 수 있는 지도자를 양성하여 보다 많은 이음부모교육을 운영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부모교육 지도자양성과정에 참가한 이연순 선생은 “자녀를 양육하면서 갈등 때문에 힘든 일도 많았는데, 부모로서의 역할도 배우고 자녀를 이해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던 것 같다”고 소감을 밝혔다.
또한, 최완열 센터장은 “부모와 자녀간의 갈등을 줄이고, 건강한 가정을 꾸리는 것은 중요한 일이다. 지속적으로 부모교육을 운영하여 행복한 가족관계를 형성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천안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이음부모교육 지도자양성과정 뿐만 아니라 청소년 개인상담, 솔리언 또래 상담, 인터넷·스마트폰 예방교육, 학교폭력 예방교육 등의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