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충남 서천군 시초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장건용, 김중겸)는 지난 15일부터 16일까지 시초면사무소 광장에서 어려운 이웃과 따뜻한 겨울나기를 위한 2016년 행복나누기 김장축제를 개최했다.
이번 김장축제는 지역주민들이 직접 재배하여 기부한 배추 500포기, 생강, 대파 등을 이용하여 시초면 지역사회보장협의 위원들을 필두로 시초면이웃사랑후원회 회원, 시초면 이장단, 새마을 남·여지도자, 적십자 봉사회원, 공직자 참사랑봉사단 등 70여 명의 자원봉사자가 참여하여 어려운 이웃을 위한 온정의 손길을 나누는데 함께 했다.
김장축제 때 담근 김치는 지역의 저소득 가정 및 홀로 사시는 어르신, 장애가정 등 50여 세대에 전달하였으며, 12월 5일부터 운영 예정인 동절기 노인건강교실 이용 어르신 급식에 지원될 예정이다.
김중겸 시초면장은 “우리 시초면에 따뜻한 사랑이 넘쳐 어려운 이웃들이 올 겨울을 따뜻하게 지낼 것”이라며 뿌듯한 마음을 감추지 않았다.
이번 행사를 진행한 장건용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민간위원장은 “최고품질의 재료와 정성 가득한 마음을 담아 진행한 시초면 행복나누기 김장축제가 어려운 이웃을 보살피고 지역의 화합과 사랑을 전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 지속적인 봉사로 시초면 복지를 위해 힘쓰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