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전 대덕구 법1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김원규, 위원장 신이원)에서는 23일 법1동주민센터에서 사회복지공동모금회 공모사업 선정으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활성화를 위한 민․관협력사업을 실시했다.
사업내용으로는 600만원 사업비중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 복지사각지대를 발굴해 긴급대상자들에게 생계․의료․주거비를 6가구 지원하고 사례관리대상자들의 욕구조사와 지역의제를 거쳐 10가구에 일상생활에 필요한 가전제품을 방문 전달했다.
공동위원장인 법1동주민센터(동장 김원규), 중리종합사회복지관(관장 신이원)은 시행 초기단계이지만 민관협력으로 복지네트워크를 구축하여 어렵게 지내는 지역주민들에게 다양한 복지서비스와 지역주민의 복지해결을 위해 동 위원들과 소통하며 역할을 다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뜻을 전했다.
한편, 법1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사회보장 대상·자원 발굴 및 연계, 지역보호체계 구축 운영 등을 주요 임무로 지역에서 발생하는 복지 문제를 지역주민들이 주도해 해결하는 민·관협력체로써, 위원으로는 통장, 주민자치위원, 교육복지사, 종교단체, 동 복지위원, 사회복지기관 등이 참여하고, 임기는 2년이며 연 4회 이상 모임을 갖고 관련 지식·정보를 교환하는 단체로 2016년 6월 14일 구성되어 현재 25명의 위원들이 활동해 오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