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천읍(읍장 구남신)은 2017년 상반기 고객만족 민원서비스 제공을 위한 주민만족도 설문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설문조사는 서천읍사무소를 방문한 민원인 305명을 대상으로 읍사무소 민원실에서 직접 설문 방식으로 진행됐으며 직원친절, 민원처리절차, 편의시설이용, 개선해야할 사항 등 총 11개 항목을 조사했다.
설문조사에 따르면 청결상태(92%), 편의시설이용(91%), 민원창구이용(94%), 담당직원 응대(95%), 설명(96(%), 민원처리절차(92%), 민원처리과정(95%) 등 대체로 만족한다는 답변이 91%를 넘었다.
개선사항으로는 읍사무소 환경이 50%를 차지했으며 기타의견으로 주차공간협소, 화장실 불편, 편의시설 부족, 실내공기 불만족 등이 있으며, 수화통역사 배치를 요구하는 민원도 제기됐다.
구남신 서천읍장은 “처음 실시한 이번 주민만족도 조사에서 아쉬웠던 부분을 보완하고 전 직원이 합심, 더욱더 노력하여 하반기에 다시 한 번 실시해 주민이 만족하는 행정을 펼쳐나갈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