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n뉴스-서해신문·서해방송] 판교면지사협, 행복반찬 배달 봉사 펼쳐 등 22일 충남 서천군 읍면소식을 전한다.
◇판교면지사협, 행복반찬 배달 봉사 펼쳐
판교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19일 판교면 어울림센터에서‘사랑담은 행복반찬’봉사활동을 펼쳤다.
이날 협의체 위원들과 자원봉사자 20여 명이 참여하여 물김치, 장조림, 도라지오이무침으로 구성된 3종류의 반찬을 직접 조리하고 독거 어르신 등 식사 취약계층 31가구에게 직접 배달하고, 대상자들의 안부를 살폈다.
이종하 민간위원장은 “앞으로도 반찬배달을 하며 지역 내 소외된 이웃을 살피고 정을 나누는 활동을 이어가겠다”라고 말했다.
◇마서사랑후원회, 거동 불편 어르신에 보행보조기 45대 전달
마서사랑후원회는 지난 21일 마서면행정복지센터에서 지역 내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 가구를 위해 보행보조기 45대(540만원 상당)를 전달했다.
전달된 보행보조기는 후원회원과 각 마을 이장을 통해 취약계층 어르신들에게 배부될 예정이다.
김용찬 마서사랑후원회장은 “이번 사업을 통해 어르신들이 보다 편안하고 안전하게 이동하며 활기찬 생활을 이어가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마서사랑후원회는 지역 인재육성지원, 명절꾸러미 지원, 가정의 달 맞이 지원, 전기매트 지원 등 다양한 복지사업을 추진하며 소외계층 지원에 앞장서고 있다.
◇한산라이온스클럽, 화양사랑후원회에 100만원 기탁
서천군 한산라이온스클럽은 지난 21일 화양사랑후원회에 어려운 이웃을 위한 후원금 100만원을 기탁했다.
1982년 창립 이후 지역사회와 동고동락하며 다양한 나눔 활동을 펼쳐온 한산라이온스클럽은 오는 2025년 8월을 끝으로 43년간의 공식 활동을 마무리한다.
그동안 회원들은 후원금 기탁, 코로나19 방역물품 지원, 쌀 나눔, 취약계층 영양식품 및 선풍기 지원 등 다양한 봉사활동으로 지역사회의 버팀목 역할을 해왔다.
신혁호 회장은 “43년간 이어온 한산라이온스클럽의 활동을 마무리하게 되어 아쉽지만, 그동안 보내주신 격려와 지지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클럽이 남긴 봉사정신이 지역사회에 이어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에 전달된 후원금은 화양면 내 취약계층 지원을 위해 사용될 예정이다. 서천군은 한산라이온스클럽이 남긴 봉사와 나눔의 발자취가 군민들에게 오랫동안 귀감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산라이온스클럽, 한산사랑후원회에 300만원 기부
한산라이온스클럽은 지난 21일 한산사랑후원회에 후원금 300만원을 전달했다.
한산라이온스클럽은 매해 꾸준히 한산사랑후원회에 성금을 전달하며 지역사랑을 몸소 실천하고 있으며, 이번 기탁금은 한산면의 어려운 이웃을 위한 복지사업에 소중히 사용될 예정이다.
신혁호 회장은“지역의 소외된 이웃들에게 함께 하며 앞으로도 지역사회를 위한 봉사와 나눔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영진 한산사랑후원회장은 “매년 잊지 않고 나눔을 실천해주시는 한산라이온스클럽에 깊은 감사의 뜻을 전한다”며 “전달된 성금은 한산면의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투명하게 사용하겠다”고 말했다.
◇한산라이온스클럽, 마산사랑후원회에 성금 100만원 전달
서천군 한산라이온스클럽은 지난 21일 마산사랑후원회에 어려운 이웃에게 사용해 달라며 성금 100만원을 기탁했다.
신혁호 회장은“지역사회에 조금이나마 힘이 되고싶어 회원들과 뜻을 모았다”며 마산면 관내 저소득층과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주민들을 위해 사용해달라는 뜻을 전했다.
박병문 후원회장은 “지역사회를 위해 따뜻한 마음을 나눠주셔서 감사드린다”며“기탁해주신 성금은 도움이 절실한 취약계층을 위해 뜻깊게 사용하겠다”고 밝혔다.
◇시초면 선암1리 구형환이장 시초면이웃사랑후원회에 50만원 기탁
시초면 선암1리 구형환이장이 지난 8월 22일 시초면이웃사랑후원회에 후원금 50만원을 기탁했다.
이번에 전달된 후원금은 오는 9월 20일 개최 예정인 시초면 효사랑대잔치에 사용될 예정이다.
구형환 이장은 “작은 정성이지만 지역 어르신들과 주민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뜻깊은 행사에 보탬이 되길 바란다.”며“앞으로도 이웃과 함께하는 따뜻한 마을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이에 장건용 후원회장은 “마을 발전과 주민화합을 위해 귀한 마음을 내어주신 이장님께 감사드린다.”며“후원금은 행사가 원활히 진행될 수 있도록 소중히 활용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시초면이웃사랑후원회는 이번 효사랑 대잔치를 통해 세대 간 화합과 나눔의 장을 마련하고, 더욱 따뜻한 공동체를 만들어 나갈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