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11.27 (목)

  • 맑음서산 1.0℃
  • 맑음대전 3.5℃
  • 맑음홍성(예) 1.4℃
  • 맑음천안 1.1℃
  • 맑음보령 3.2℃
  • 맑음부여 1.0℃
  • 맑음금산 1.6℃
기상청 제공

서울보증보험 서산지점, 서천사랑장학회에 500만 원 기탁 등 26일 충남 서천군 기관소식

URL복사

[sbn뉴스-서해신문·서해방송] 서울보증보험 서산지점, 서천사랑장학회에 500만 원 기탁 등 26일 충남 서천군 기관소식을 전한다.

 

 

◇서울보증보험 서산지점, 서천사랑장학회에 500만 원 기탁

 

서울보증보험 서산지점이 지난 25일 서천사랑장학회에 500만 원의 장학금을 기탁했다.

 

이번 기탁은 지역 교육 발전과 미래 인재 육성에 기여하기 위한 취지로 마련됐으며, 기탁금은 서천 지역 학생들을 위한 교육 지원 및 장학사업에 활용될 예정이다.

 

김응권 서산지점장은 “지역 학생들이 학업에 전념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는 데 도움이 되고자 기탁을 결정했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하는 기관이 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강경모 서천사랑장학회 이사장은 “지역 인재 양성을 위해 뜻을 모아주신 서울보증보험 서산지점 관계자분들께 깊이 감사드린다”며 “기탁금은 학생들의 배움과 미래를 지원하는 데 소중히 사용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서천사랑장학회는 지역 학생들에게 균등한 교육 기회를 제공하고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할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설립된 비영리법인으로, 지역 기업·단체·개인의 기부를 기반으로 다양한 장학사업을 펼치고 있다.

 

 

◇선양소주, 서천사랑장학회에 5,047,200원 기탁

 

충청권 대표 주류기업인 선양소주(대표 조웅래‧김규식)가 서천 지역 청소년 지원을 위해 5,047,200원의 장학금을 서천사랑장학회에 기탁했다.

 

선양소주는 2019년부터 ‘지역사랑 장학 캠페인’을 통해 대표 제품 ‘선양’, ‘선양 린’ 판매 1병당 5원을 적립해 장학기금을 조성하고 있다.

 

이를 통해 지금까지 서천사랑장학회에 총 2천933만7300원을 기탁했으며, 대전‧세종‧충남 지역에 전달한 누적 기부액은 약 9억원에 이른다.

 

강재규 선양소주 영업본부장은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하는 기업으로서 청소년들의 꿈과 미래를 지원하는 것은 중요한 역할”이라며 “앞으로도 지역과 상생하는 다양한 나눔 활동을 지속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강경모 서천사랑장학회 이사장은 “오랜 기간 지역 인재 양성을 위해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을 보내주신 선양소주에 깊이 감사드린다”며 “기탁금은 학생들의 배움과 성장을 돕는 장학사업에 소중히 사용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서천사랑장학회는 지역 학생들에게 균등한 교육 기회를 제공하고 미래 지역사회 발전을 이끌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다양한 장학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서천소방서, 겨울철 난방용품 화재예방 당부

 

서천소방서(서장 김희규)는 본격적인 난방기 사용 시기를 맞아 전기장판·전기히터·보일러·멀티콘센트 등 겨울철 난방·전열기구 사용이 증가함에 따라 화재 위험이 높아지고 있다며 각별한 주의를 당부했다.

 

난방용품 화재는 대부분 과열, 파손된 전선 사용, 문어발식 멀티콘센트 연결, 전기장판의 접힘·구김 사용 등 기본적인 부주의에서 발생하는 경우가 많다. 특히 겨울철에는 난방기 사용이 집중되면서 화재 발생 위험이 더욱 높다.

 

전열기구는 단독 콘센트를 사용하고 장시간 사용을 자제하며, 전기장판·전기히터는 접히거나 가연물 가까이 두지 않는 것이 중요하다. 또한 보일러는 연통 틈새와 이음부를 정기적으로 점검하고, 가습기는 전원부에 물이 닿지 않도록 관리하는 등 소방청이 제시한 기본 안전수칙 준수가 필요하다.

 

김희규 소방서장은 “겨울철 난방용품 사용이 늘어나는 만큼 작은 부주의가 큰 화재로 이어질 수 있다”며 “군민 여러분께서는 난방제품을 올바르게 사용하고, 주택용 소방시설을 점검해 안전한 겨울을 보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포토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