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9 (월)

  • 흐림서산 3.5℃
  • 대전 3.3℃
  • 홍성(예) 3.6℃
  • 흐림천안 2.7℃
  • 흐림보령 3.0℃
  • 흐림부여 3.0℃
  • 흐림금산 4.4℃
기상청 제공

영암군지사협, 장항읍에 선진지 견학 등 13일 충남 서천군 읍면 소식

URL복사

[sbn뉴스-서해신문·서해방송] 영암군지사협, 장항읍에 선진지 견학 등 13일 충남 서천군 읍면 소식을 전한다.

 

 

◇영암군지사협, 장항읍에 선진지 견학

 

서천군 장항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김성흠, 이하 지사협)는 지난 12일 영암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 김성실 민간위원장을 포함한 협의체 위원 40명이 장항읍을 방문했다고 밝혔다.

 

이날 영암군지사협은 장항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추진 중인 13개 사업 안내와 함께 복지 사각지대 해소 우수사례를 경청하고 상호 간 사회복지 업무를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김성흠 민간위원장은 “이번 선진지 견학을 통해 주민들과 함께하는 복지공동체 구축을 위한 거점 역할에 최선을 다하자”고 밝혔다.

 

 

◇기산면, 건강한 겨울나기 안심산책로 걷기 대회 성료!

 

기산면주민자치회(회장 노대희)가 지난 12일 기산면 주민 150여명이 참여한 ‘기산 건강한 겨울나기 안심산책로 걷기 대회’ 행사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

 

기산 안심산책로는 주민참여예산제 기산면 자치계획형 공모사업의 일환으로 기산면민들이 필요로 하는 사업을 직접 추진해 기산면 화산천 일원을 한 바퀴 돌 수 있는 코스로 조성됐다.

 

또한, 정자와 함께 야간 산책 시에 아름다운 경관과 동시에 안전한 산책로 환경을 만들어 주는 870개 LED 조명등이 산책로마다 마련됐으며, 기산면주민자치회는 이번 걷기 행사를 위해 산책로에 조명등 100개를 추가로 설치했다.

 

이날 행사는 기산면 복지회관에서 출발하여 각 코스를 자유롭게 산책하면서 주변 환경을 정비하는 등 면민들이 건강과 화합의 장을 마련하는 일거양득의 뜻깊은 시간이었다.

 

특히, 참가자들을 위한 소정의 기념품 및 각종 먹거리도 준비돼 참가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노대희 회장은 “이번 행사의 중점은 주민의 건강과 안전에 있고 산책로 걷기 행사로 주민 삶의 질과 건강을 동시에 높이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바르게살기운동 화양면위원회, 환경정화 캠페인

 

서천군 바르게살기운동 화양면위원회(위원장 장광석)가 지난 11일 화양면 옥포리 일대에서 환경 정화 활동을 벌였다.

 

이날 장광석 위원장을 비롯한 위원 및 화양면 직원 등 20여 명은 도로변에 불법 투기 된 쓰레기와 담배꽁초를 수거하며 구슬땀을 흘렸다.

 

장광석 위원장은 “이른 시간부터 함께 해주신 위원들께 깊은 감사를 전하며, 앞으로도 살기 좋은 화양면을 만들 수 있도록 앞장서겠다”고 전했다.

 

한편, 바르게살기운동 화양면위원회는 매년 무연분묘 벌초, 쓰레기 줍기 등 지역 내 다양한 봉사활동을 통해 지역 사랑을 실천하고 사회에 모범이 되고 있다.

 

 

◇한산교회 교인 일동, 후원금 200만 원 기부

 

서천군 한산교회 이준 목사와 교인 일동이 지난 12일 어려운 이웃을 위해 써달라며 한산사랑후원회(회장 김영진)에 후원금 200만 원을 기탁해 지역사회를 훈훈하게 했다.

 

평소 한산교회는 이준 목사를 비롯한 교인들이 매주 반찬을 만들어 나누며 어려운 이웃을 살피고 돕고 있으며 지역 내 주요 기관으로서 한산면 사랑의 반찬드림 서비스 봉사 단체로도 참여해 지역 복지 실현에 적극적으로 임하고 있다.

 

김영진 회장은 “지역 주민을 위해 나눔을 실천해 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후원금 봉투에 쓰인 ‘한산면민 모두를 사랑합니다’라는 마음을 받아 한산면 주민들을 위해 소중히 사용하겠다”고 밝혔다.

 

 

◇화양면지사협, 소외이웃 31가구에 ‘행복나눔꾸러미’ 전달

 

화양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정춘길·박환, 이하 지사협)가 지난 12일 소외이웃 31가구에 동절기 식생활을 지원하는 ‘행복나눔꾸러미’를 전달했다.

 

이날 화양면지사협은 화양면새마을부녀회와 함께 진곰탕, 쌀국수, 조미김, 된장 등 동절기 식생활을 도와줄 식재료 11종으로 구성된 꾸러미를 대상 가정에 방문·전달하며 겨울철 안부를 살폈다.

 

박환 민간위원장은 “지난 한 해 동안 행복나눔꾸러미를 통해 우리 이웃을 한 번이라도 더 살피고 나눔의 정을 전달할 수 있게 되어 큰 보람을 느낀다”고 전했다.

 

 

◇㈜대일공영 이현복 대표, 후원금 기탁

 

장항읍 소재 ㈜대일공영(대표 이현복)이 지난 12일 어려운 이웃을 위해 써달라며 후원금 50만원을 장항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 기탁했다.

 

이현복 대표는 “주변 어려운 이웃을 돌아보는 따뜻한 시선이 필요한 연말을 맞아 후원금을 기탁하게 되었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나눔 활동으로 지역사회 발전에 이바지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문산초등학교, 직접 담근 김치 기탁

 

문산초등학교(교장 김미란) 학생들이 지난 12일 문산면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직접 담근 김치 30통을 기탁해 추운 겨울 속에서 따뜻함을 전달했다.

 

 

◇시초면 초현2리 차광규, 사랑의 성금 전달

 

시초면 초현2리 주민 차광규 씨가 지난 12일 시초면이웃사랑후원회(회장 장건용)에 어려운 이웃을 위해 써달라며 이웃돕기 성금 30만원을 기탁했다.장건용 회장은 “정성 가득한 이웃돕기 성금을 기탁해주셔서 감사드린다”며, “소중한 성금은 지역 내 어려운 이웃을 위한 지원에 사용할 것”이라고 전했다.

 




포토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