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n뉴스-서해신문·서해방송] 군, 제3차 정책현답 추진… 종합스포츠단지 점검 등 1일 충남 서천군 군정소식을 전한다.
◇서천군, 제3차 정책현답 추진… 종합스포츠단지 점검
- 전국 규모 스포츠대회 대비 시설 정비에 박차, 지역경제 활성화 기대
서천군이 지난달 30일 제3차 정책현답을 열고 군 종합스포츠단지 내 체육 시설물에 대한 점검과 시설 운영 방안을 논의했다.
이번 정책현답은 오는 5월부터 예정된 유소년 축구대회와 배드민턴 대회 등 각종 스포츠대회의 원활한 운영과 안전관리를 위해 추진됐다.
이날 점검에는 종합운동장, 국민체육센터, 풋살장, 태권도전당, 궁도장 등 기존 시설뿐만 아니라 현재 조성 중인 론볼경기장과 유소년 축구장도 포함됐다.
군은 종합스포츠단지를 중심으로 전국 단위 스포츠대회를 지속적으로 유치하고 체육 인프라 확충에 주력하고 있으며, 특히 론볼경기장과 유소년 축구장이 준공되면 시설 활용도가 높아지고 지역 생활체육 저변 확대에도 큰 기여를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김기웅 군수는 “앞으로 체계적 시설 관리와 적극적인 대회 유치를 통해 서천군을 스포츠 중심 도시로 확실히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모든 행정력을 집중하겠다”라고 강조했다.
한편, 서천군은 지난해 역도, 태권도, 배드민턴, 족구 등 총 29개 대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하여 약 1만 7천여 명의 방문객을 유치했다. 군은 이 같은 성과를 바탕으로 사계절 스포츠마케팅을 더욱 활성화해 나갈 계획이다.
◇서천군보건소, 학교로 찾아가는 자살 예방 홍보관 운영
서천군보건소는 지난달 30일 서도초등학교에서 재학생과 학부모 등 100여 명을 대상으로 정신건강 및 자살 예방을 위한 이동홍보관을 운영했다.
이번 캠페인은 청소년기에 나타날 수 있는 불안, 우울, 스트레스로 인한 자살·자해를 예방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학생과 학부모들은 ‘생명 존중, 당신은 소중한 사람입니다’라는 구호를 함께 제창하며 생명 존중의 의미를 되새겼다.
이날 행사에서는 ▲생명사랑 및 정신건강 인식개선 캠페인 ▲정신건강 및 자살예방 OX퀴즈 ▲자살예방상담전화(109) 안내 ▲카카오톡 기반 간편 상담서비스 ‘마들랜’ 홍보 등을 진행했다.
특히, 5월 1일부터 15일까지 ‘교원 마음건강주간’을 맞아 서천군은 교원들의 마음건강 회복을 위해 마음건강 안내서와 심리지원 키트를 배부하고, 직무 스트레스와 대인관계 등으로 어려움을 겪는 교원이 서천군정신건강복지센터의 전문적 지원을 받을 수 있도록 안내했다.
지영미 건강증진과장은 “앞으로도 관내 초·중·고 학생과 학부모, 교직원을 대상으로 심리상담과 정서적 지원을 강화해 학생들의 건강한 성장을 돕겠다”라며 “생명 존중 안심마을 구축을 위한 지역 네트워크도 더욱 강화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서천군, 성인문해교실 학습자 200여 명 수학여행 다녀와
- 국립태안해양유물전시관·세계튤립꽃박람회 체험으로 문화 향유 기회 제공
서천군은 지난달 29일 성인문해교실 학습자와 교사 등 200여 명이 국립태안해양유물전시관과 세계튤립꽃박람회로 수학여행을 다녀왔다고 밝혔다.
이번 수학여행은 성인문해교육의 일환으로 학습자들에게 문화체험과 사회참여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됐으며, 참가자들은 현장에서 다양한 전시를 관람하며 즐겁고 유익한 시간을 보냈다.
특히 참가자들은 함께 여행하며 서로의 안부를 묻고 설렘과 기쁨을 나누었으며, 내년에도 다시 건강하게 만나 함께 참여할 것을 다짐하는 등 의미 있는 시간을 가졌다.
서천군은 비문해 성인을 대상으로 기초 한글교육뿐만 아니라 생활문해, 디지털 문해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군민들의 배움에 대한 열정을 적극 지원하고 있다.
조성룡 자치행정과장은 “이번 체험을 통해 학습자들이 더 넓은 세상과 소통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며 “군민들이 더욱 풍요로운 삶을 누릴 수 있도록 다양한 문해교육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성인문해교육 참여를 희망하는 군민은 서천군청 자치행정과 교육지원팀(☎041-950-4623)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