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5.01 (목)

  • 맑음서산 21.4℃
  • 맑음대전 25.8℃
  • 맑음홍성(예) 23.7℃
  • 맑음천안 24.9℃
  • 맑음보령 22.5℃
  • 맑음부여 24.9℃
  • 맑음금산 26.8℃
기상청 제공

마서면주민자치회, ‘푸른 마서 만들기’ 캠페인 펼쳐 등 1일 충남 서천군 읍면소식

URL복사

[sbn뉴스-서해신문·서해방송] 마서면주민자치회, ‘푸른 마서 만들기’ 캠페인 펼쳐 등 1일 충남 서천군 읍면소식을 전한다.

 

 

◇마서면주민자치회, ‘푸른 마서 만들기’ 캠페인 펼쳐

 

마서면 주민자치회는 지난달 30일 계동리 일원에서 ‘푸른 마서 만들기’ 캠페인의 일환으로 봄철 거리 정비 활동을 진행했다.

 

이번 활동에는 주민자치회 위원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해 마을 주변 쓰레기를 수거하고, 도로변과 공유지의 잡초를 제거하는 등 깨끗한 마을 만들기에 구슬땀을 흘렸다.

 

‘푸른 마서 만들기’는 마서면 내 기관 및 단체들이 분기별로 참여해 마을 환경을 정비하는 민관협력형 사업으로, 깨끗하고 살기 좋은 지역 환경 조성을 목표로 추진되고 있다.

 

정우성 마서면장은 “주민들이 직접 참여해 마을을 가꾸는 이번 활동은 마서면의 공동체 의식과 연대감을 높이는 좋은 계기가 됐다”며 “앞으로도 행정과 주민이 힘을 모아 더 깨끗하고 쾌적한 마서면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서천읍지사협, 어버이날 맞아 ‘카네이션 액자 만들기’ 봉사활동

 

서천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달 29일 어버이날을 맞아 지역 어르신들을 위한 ‘카네이션 액자 만들기’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이번 행사는 서천읍행복나눔후원회 주관으로 진행됐으며,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이 자원봉사자로 참여해 어르신들께 따뜻한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봉사자들은 모루와 리본 줄 등 다양한 재료를 이용해 직접 카네이션 액자를 정성껏 만들었으며, 완성된 액자는 지역 어르신들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봉사활동에 참여한 서천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은 “손수 만든 카네이션 액자를 통해 어르신들께 작은 기쁨과 위로를 드릴 수 있어 매우 보람을 느낀다”고 소감을 밝혔다.

 

협의체 관계자는 “앞으로도 지역사회에 따뜻한 나눔을 실천할 수 있는 다양한 봉사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쳐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종천면, 산림 인접 화목보일러 가구 화기 단속·순찰 강화

 

종천면은 산림 인접지 내 화목보일러 사용 가구를 대상으로 산불 예방을 위한 화기 단속과 순찰 활동을 진행했다.

 

이번 활동은 산림 인근 화목보일러 가구의 부주의로 매년 반복되는 산불을 예방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불씨가 남은 재를 무단으로 버리는 행위 단속, 보일러 주변 인화성 물질 보관 금지 등 화기점검과 순찰을 중점적으로 진행했다.

 

장필수 팀장은 “산불 발생 주요 원인을 사전에 차단하고자 선제적 예방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라며, “지역 주민들의 적극적인 협조와 각별한 주의를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마서면, 이웃 위한 ‘따순반찬’ 전달로 온정 나눠

 

마서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김용찬, 정우성)는 지난달 30일 지역 내 홀몸 어르신과 장애인 등 돌봄이 필요한 25가구를 직접 방문해 ‘마서네 따순반찬’을 전달했다.

 

이날 전달된 반찬은 위원들이 정성껏 준비한 것으로, 거동이 불편하거나 식사 준비가 어려운 어르신과 장애인 가정이 건강한 식사를 할 수 있도록 영양을 고려해 맞춤형으로 구성했다.

 

위원들은 대상 가구를 일일이 찾아가 반찬을 전달하며 안부를 살피고, 생활에 어려움이 없는지 세심하게 확인하는 등 따뜻한 마음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김용찬 위원장은 “정성스럽게 마련한 반찬이 홀몸 어르신과 장애인 가정에 작은 위로와 희망이 되었으면 한다”며 “앞으로도 지역 내 어려운 이웃들을 살피며 지속적으로 따뜻한 마음을 나누겠다”고 밝혔다.




포토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