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13 (월)

  • 맑음서산 12.5℃
  • 맑음대전 13.6℃
  • 맑음홍성(예) 12.3℃
  • 맑음천안 11.1℃
  • 맑음보령 10.0℃
  • 맑음부여 11.0℃
  • 맑음금산 10.4℃
기상청 제공

군, 식수난 해결을 위한 상생발전 협약 체결 등 19일 충남 서천군정 소식

URL복사

[sbn뉴스-서해신문·서해방송] 군, 식수난 해결을 위한 상생발전 협약 체결 등 19일 충남 서천군정 소식을 전한다.

 

 

◇서천군, 식수난 해결 위한 상생발전 협약 체결

- 서천군-군산시, 도서 지역 지방상수도 공급 합의

 

서천군과 군산시가 19일 군산시청에서 유부도와 개야도의 고질적인 식수난 해결을 위한 도서 지역 지방상수도 공급 협약을 체결했다.

 

앞서, 서천군은 관내 유일한 유인도서인 유부도에 지방상수도를 공급하고자 총사업비 90억 원의 예산을 확보하여 용수공급 방안을 모색해 왔다.

 

이에, 군은 지난 3월 군산시 측에서 용수공급 가능 여부 타진을 시작으로 오랜 논의 끝에 상생발전을 위한 도서 지역 지방상수도 공급에 합의하는 성과를 거뒀다.

 

협약에 따라 군산시는 소룡동 배수관로를 확장하여 용수를 공급하고 서천군은 유부도까지 해저 통합 관로를 매설하기로 합의했으며, 양 시군이 해저 통합 관로 사업비와 유지 관리비를 공동 부담해 사업비 절감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특히, 군산시는 이번 협약을 계기로 유부도에서 개야도까지 관로를 연장해 지방상수도를 공급하는 방안을 계획하고 있어, 양 시군의 도서 지역에 안정적인 수돗물 공급이 가능할 것으로도 전망되고 있다.

 

김기웅 군수는 “서천군과 군산시는 지역 사회 발전과 주민 건강을 위한 긍정적인 협력을 강화하고, 소통과 신뢰를 바탕으로 수도 공급 및 시설 유지보수에 필요한 기술과 정보를 공유해 양 시군의 도서 지역에 안정적으로 수돗물을 공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서천군, 알기 쉬운 개발행위허가 업무편람 배부

- 개발행위허가 내용 및 사례 모아 군청 누리집 등에 공개

 

서천군이 개발행위허가 신청을 희망하는 주민과 업무관계자의 이해를 돕고자 업무편람을 제작해 관련 부서 및 읍면, 관내 토목설계사무소에 배부하고 군청 누리집에 공개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개발행위허가 업무편람은 개발행위허가의 전반적인 내용, 담당자 인사이동, 휴가 등 업무 공백 최소화 방안, 주요 문의 및 쟁점 사례 등을 민원인이 알기 쉽게 정리했다.

 

김기웅 군수는 발간사를 통해 “군민 여러분들이 업무편람을 적극 활용하여 개발행위허가를 이해하는 많은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군은 개발행위허가에 대한 폭넓은 이해와 공감대를 바탕으로 변화하는 환경에 능동적으로 대응하고, 군민들에 대한 맞춤 인허가 행정서비스를 계속해서 확산해 나갈 계획이다.

 

 

◇서천군 문해교육 졸업생, 서천사랑장학회에 현금 100만원 기탁

 

서천군 종합교육센터 ‘중학학력인정 문해교육’ 졸업생 일동이 지역에서 꿈을 키우는 젊은 인재 양성과 지역 발전에 노력하는 서천사랑장학회(이사장 강경모)에 장학금 100만원을 기탁했다고 19일 밝혔다.문해학습자들은 “서천에 많은 학생이 꿈을 펼치는 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라는 마음으로 기탁을 하게 되었다고 전했다.

 

 

◇NH농협은행 서천군지부, 사랑나누리 현물 기탁

 

NH농협은행 서천군지부(지부장 신봉섭)가 지난 18일 지역 내 취약계층을 위해 사용해달라며 1500만원 상당의 서래야쌀 6000㎏을 서천군에 기탁했다.

 

신봉섭 지부장은 “우리 주변에 도움이 필요한 이웃에게 나눔을 실천함으로써 따뜻한 이웃사랑을 전달하고자 현물 기탁을 결정했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나눔으로 지역사회와 상생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서천군 전기공사협회, 사랑나누리 현금 기탁

 

서천군 전기공사협회(협회장 남기재)가 지난 18일 지역 내 취약계층을 위해 사용해달라며 현금 200만 원을 서천군에 기탁했다.

 

기탁식에 참여한 고석우 대표는 “회원들과 십시일반 모아 마련한 성금”이라며, “겨울철 추위에 힘들게 살아가는 이웃들에게 희망이 되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포토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