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토)

  • 흐림서산 3.5℃
  • 대전 3.3℃
  • 홍성(예) 3.6℃
  • 흐림천안 2.7℃
  • 흐림보령 3.0℃
  • 흐림부여 3.0℃
  • 흐림금산 4.4℃
기상청 제공

특화시장 화재피해 복구 지원 총력 다해 등 7일 충남 서천군정 소식

URL복사

[sbn뉴스-서해신문·서해방송] 특화시장 화재피해 복구 지원 총력 다해 등 7일 충남 서천군정 소식을 전한다.

 

 

◇특화시장 화재피해 복구 지원 총력 다해

- 2차 생활안정자금 700만 원 지급… 시장 활성화 캠페인 추진

 

서천군이 지난 5일 농산물동과 먹거리동의 영업을 재개한 데 이어 7일 2차 생활안정자금 700만원 지급을 추가로 지급하며 화재 피해 복구 지원에 총력을 다하겠다.

 

또한, 개장된 임시 5일장의 장날을 맞아 서천특화시장 활성화를 위해 소비자교육중앙회 회원을 비롯해 관내 유관 기관·단체회원 등이 참여한 가운데 시장 재개장을 홍보하고 시장 상인들을 위로했다.

 

이들은 임시 5일장과 재개장한 농산물동을 방문해 설맞이 장보기 행사를 진행하고 소비 촉진 및 설 명절 물가 안정 캠페인을 추진했으며, 화재의 여파로 다소 썰렁했던 시장 분위기가 오랜만에 활기를 띠었다.

 

김기웅 군수는 “행정기관을 비롯한 각계각층에서 다방면으로 노력을 기울여 주심에 감사드린다”라며, “우리 군도 계속해서 임시시장 개설 및 시장 정상화 지원에 총력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군은 지난 6일부터 이틀간 재해 중소기업(소상공인) 확인증 발급을 마쳐 피해 상인들이 조속하게 금융 지원을 받을 수 있도록 조치했다.

 

아울러, 7일 충남도와 현대건설을 만나 업무협약을 체결하며 서천특화시장의 빠른 복구를 위한 추진 동력을 얻게 됐다.

 

 

◇서천군, 설맞이 귀성객에 고향사랑기부제 홍보

 

서천군이 7일 설 명절을 맞아 가족과 함께 보내기 위해 서천군을 방문하는 귀성객을 대상으로 서천역과 장항역을 방문해 고향사랑 기부제 홍보캠페인을 펼쳤다.

 

이날 캠페인 참여자들은 귀성객들에게 고향사랑 기부제를 소개하는 리플릿을 배부하며 군 고향사랑 기부제에 동참해 달라고 당부했으며, 방문객들도 세액공제 및 답례품 혜택에 적극적인 관심을 보이며 기부 참여를 약속했다.

 

아울러, 군은 설 명절을 맞아 터미널, 읍면, 요금소 등 유동 인구가 많은 교통 요충지 지정 게시대에 고향사랑 기부제 홍보 현수막을 게시했다.

 

이외에도, 라디오, SNS 등 각종 매체를 통한 적극적인 홍보활동을 추진해 고향사랑 기부금 모금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한승교 홍보감사담당관은 “서천을 방문한 모든 분이 가족, 친구와 안전하고 행복한 설 명절을 보내면서 고향 사랑의 따뜻한 마음도 함께 나누시길 바란다”라고 밝혔다.

 

한편, 서천군은 지난해 고향사랑 기부금으로 당초 목표액인 7,700만 원의 약 230%인 1억 8,000만원을 모금했으며, 지난 서천특화시장 화재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시장 상인들의 일상 회복과 시장 재건을 위한 기금사업 등 지역 발전을 위해 쓰일 예정이다.

 

 

◇서천군, 설 연휴 기간 지방세·세외수입 납부 일시 중단

 

서천군은 설 연휴 기간인 오는 8일 오후 6시부터 13일 오전 8시까지 지방세 및 세외수입 납부 서비스를 일시 중단한다고 밝혔다.

 

이는 13일 개통 예정인‘차세대 지방세입 정보시스템’의 데이터 전환 작업이 이뤄짐에 따라 연휴 기간 지방세 신고·납부, 제증명 발급 등 각종 민원 업무가 중단된다.

 

차세대시스템 전환으로 기존 발행된 고지서의 가상계좌는 오는 7일 오후 11시까지만 납부할 수 있다.

 

13일부터는 새로운 가상계좌를 부여받아야 납부할 수 있으며, ARS 간편납부시스템도 새로운 번호(☎142211)를 통해 납부가 가능하다.

 

군 관계자는 “납세자에게 더욱 편리한 차세대시스템으로 도입을 위해 불가피하게 납부 및 제증명 발급 서비스를 중단하니 주민들께서는 다소 불편하시더라도 널리 양해해주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13일 오전 8시부터는 지방세입계좌(전자납부번호), 금융기관 창구 및 ATM/CD, 차세대시스템ARS(☎142211), 지로 등을 통해서 정상 납부 가능하다.

 

 

◇KCL, 특화시장 화재피해 복구 성금 1,000만 원 기탁

 

(재)한국건설생활환경시험연구원(KCL) 이상권 부원장이 7일 서천군청을 방문해 서천특화시장 화재피해 복구 성금 1,000만 원을 기탁했다.

 

이날 기탁식에는 KCL 이상권 부원장, 조병영 중부본부장, 정철후 에코자원순환센터장이 참석해 화재가 발생한 서천특화시장의 빠른 재해복구를 기원에 뜻을 모았다.

 

(재)한국건설생활환경시험연구원(KCL)은 건설, 에너지, 생활안전, 물류, 부품 소재, 이차전지, 보건 환경, 바이오 분야 등 산업 전 분야 시험·평가인증과 연구개발 등을 수행하는 국내 최고 인증·평가 기관이다.

 

KCL 이상권 부원장은 “서천특화시장 화재 피해를 진심으로 안타깝게 생각하며, 갑작스러운 화재로 경제적·심리적 피해를 입은 지역 상인분들이 하루빨리 일상으로 돌아오는 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군 관계자는 “우리 지역 아픔에 공감해주시고 따뜻한 정성을 모아 도움을 주신 (재)한국건설생활환경시험연구원(KCL)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전달해 주신 성금은 화재피해 복구에 소중히 사용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기탁된 성금은 충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화재 피해 복구 지원에 활용될 계획이다.

 

 

◇서천군, 설 명절 대비 전통시장 ‘안전 점검의 날’ 캠페인 전개

 

서천군이 지난 6일 한산면 한산오일장에서 겨울철 화재 예방과 설맞이 귀성길 안전사고 예방을 홍보하고자 제301차 안전 점검의 날 캠페인을 진행했다.

 

이날 캠페인은 군 관계자, 자율방재단, 의용소방대 등 30여명이 참여해 겨울철 실내 난방기구 안전사고 예방 국민행동요령과 안전한 서천군 만들기, 건강한 겨울나기 등을 주민과 함께하는 홍보 캠페인 활동을 전개했다.

 

특히, 건조해지는 겨울철 빈번히 발생할 수 있는 난방기구와 화목보일러 사용에 대한 화재 예방 대비에 힘써 달라며 우리 주변에서 발생할 수 있는 안전사고 처리와 관련해 안전신문고를 적극 이용해 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군은 오는 8일 장항전통시장에서 ‘안전점검의 날’ 캠페인을 전개할 계획이다.

 

 

◇서천군, 산불 예방진화대 발대식 개최

 

서천군은 지난 5일 문예의 전당 소강당에서 산불전문예방 진화대 발대식을 하고, 산불의 예방과 진화를 위한 활동의 본격적인 시작을 알렸다.

 

이날 발대식에서는 산불전문예방 진화대의 결의문 낭독에 이어 산불위치관제시스템 단말기 및 무전기 사용법 교육 등이 진행됐다.

 

이들은 봄철 산불방지 기간인 5월 15일까지 입산통제구역의 지정, 등산로 폐쇄 논·밭두렁 소각행위 단속 및 읍면별 산불취약지 소각 등의 임무를 수행하게 된다.

 

김기웅 군수는 “대부분 산불은 사소한 부주의로 발생하는 인재라는 점을 생각할 때 여러분들의 역할은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하다”라며, “빈틈없는 업무 수행으로 안전한 서천을 만드는 데 앞장서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군은 본청에 산불예방진화대 인력 38명을 배치하고, 읍면에 산불감시원 109명을 배치하는 등 선제적 예방과 신속한 대응에 전 행정력을 집중할 계획이다.




포토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