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토)

  • 흐림서산 3.5℃
  • 대전 3.3℃
  • 홍성(예) 3.6℃
  • 흐림천안 2.7℃
  • 흐림보령 3.0℃
  • 흐림부여 3.0℃
  • 흐림금산 4.4℃
기상청 제공

김기웅 군수, 주요 사업대상지 현장점검 등 11일 충남 서천군정 소식

URL복사

[sbn뉴스-서해신문·서해방송] 김기웅 군수, 주요 사업대상지 현장점검 등 11일 충남 서천군정 소식을 전한다.

 

 

◇김기웅 군수, 주요 사업대상지 현장점검

- (가칭)송림힐링체험센터 등 주요 사업장 추진 점검 및 준공 전 검사

 

김기웅 서천군수가 11일 (가칭)송림힐링체험센터 일대를 시작으로 주요 사업장 추진상황 현장 점검과 준공 전 검사차 6곳의 사업 현장을 방문한다.

 

서천군은 매년 행정과 주민과의 소통을 강화하고 현장형 행정을 통한 주민 신뢰를 확보하고자 현장에서 주요 사업지를 점검하는 정책 현답(賢答)을 추진하고 있다.

 

김기웅 군수는 올해 첫 번째 정책현답의 대상지로 ▲(가칭)송림힐링체험센터 건립사업 ▲장항 아우름스테이 조성사업 ▲여성 및 청소년 문화센터 기능보강 사업 ▲서천 생활체육관 건립공사 ▲장애인 보호작업장 신축공사 현장을 찾았다.

 

김 군수는 공사 지연 여부, 현장 상황에 따른 문제점 파악, 공사 안전관리 등에 대해 종합적으로 점검하고, 준공과 운영 개시를 앞두고 하자와 과업에 따른 사업 추진 여부 등을 중점적으로 검사했다.

 

김기웅 군수는 “올해는 그동안 추진했던 주요 대표 사업들이 속속 준공되고 있다”며, “청소년과 여성문화센터나, 서천 생활체육관 같이 기능을 보강하고 새롭게 건립하여 주민들께서 사용해야 하는 시설 등은 직접 현장을 보고, 하자나 주민의 불편함이 없는지 점검해야만 운영상 문제를 줄이고 주민의 만족도를 높일 수 있다”고 강조했다.

 

한편, 군은 이번 정책 현답을 통해 논의된 주된 사항을 면밀하게 검토해 공사 추진 과정과 운영계획 수립 시 충분히 반영하고, 추진 중인 사업의 경우 도출된 문제점은 신속하게 개선하는 등 올해 주요 사업을 순기 내 마무리할 계획이다.

 

 

◇‘기적의 서천’ 임시상설시장 개장 눈앞

- 지난 9일 일반동 모듈러 구조 현장 설치 착수

 

서천군이 지난달 ㈜플랜엠(대표이사 이민규)과 모듈러 구조 무상임대 협약을 체결하고 본격적인 모듈러 구조 설치에 나섰다.

 

군에 따르면 4월 넷째 주 임시상설시장 개장을 목표로 지난 9일 일반동 점포가 입점 예정인 모듈러 구조 먼저 현장 설치를 시작하고, 3월 중순 막구조물도 현장 설치를 진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또한, 지난달 27일 협약식에서 ㈜플랜엠이모듈러 구조에 약 3억원 상당의 엘리베이터 무상 설치를 추가로 흔쾌히 약속하며 서천군과 상인들에게 반가운 소식을 전했다.

 

이에, 군은 엘리베이터 설치를 위한 추가 기초공사와 모듈러 구조의 현장 반입을 완료했으며, 앞으로 한 달간 현장에서 모듈러 조립 및 설비공사 등을 진행할 예정이다.

 

김기웅 군수는 “무상임대뿐만 아니라 엘리베이터까지 서천군을 위해 통 큰 지원을 아끼지 않는 이민규 대표를 비롯한 직원분들에게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며, “각계각층에서 서천특화시장을 위해 도움의 손길을 주신만큼 군도 임시시장 개장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서천군, 민간기록물 보존·관리를 위한 교육 진행

- 마을기록활동가 영상 촬영·편집 실습 과정 운영

 

서천군이 지난 9일 종합교육센터 2-1 강의실에서 ‘사방팔방 서천이야기’ 기록단 보수교육을 진행했다.

 

‘사방팔방 서천이야기’기록단(이하 기록단)은 2021년부터 2023년까지 마을기록활동가 양성과정을 수료한 16명의 학습자로 구성된 서천군 평생학습동아리다.

 

이들은 일상의 삶에 녹아있는 우리 지역의 문화, 역사, 인물, 자연환경 등의 가치를 기록하고 그 기록물을 모아 2021년부터‘사방팔방 서천이야기’를 발간하고 있다.

 

이날 군은 올해 기록단의 기록 활동을 지원하고자 영상이나 사진으로 기록 ․ 편집하고 SNS를 이용해 홍보하는 방법을 교육했다.

 

조성룡 군 자치행정과장은 “기록하면 역사가 된다”라며, “사라질 위험에 있는 우리 군의 민속 자원이 기록되고 재생산되어 역사로서의 가치를 지닌 소중한 민간기록물로 저장되고 활용되기를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한편, 기록단은 올해 네 번째 기록집에 이어 그동안 모은 자료를 바탕으로 스토리북을 발간할 예정이며, 지역 청소년들에게 잘 알려지지 않은 훈훈한 마을의 이야기를 통해 지역에 대한 자긍심과 가치를 높일 계획이다.

 

 

◇충남여성단체협의회&시군여성단체협의회, 특화시장 성금 300만원 기탁

 

충남도 여성단체협의회(회장 강임금)와 시군여성단체협의회가 지난 8일 서천특화시장 화재 피해지원을 위해 써달라며 성금 300만원을 충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전달했다.

 

충남도 및 15개 시군 여성단체협의회는 연초 발생한 특화시장 화재 피해 소식을 접한 후 십시일반 성금을 모금했으며, 성금은 충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기탁돼 서천특화시장 화재 피해지원을 위해 사용될 예정이다.

 

강임금 회장은 “예기치 못한 화재로 큰 피해를 입은 상인 여러분께 위로의 말씀을 드린다”며, “화재로 고통받는 상인들의 피해가 속히 회복되길 바라는 마음으로 충청남도 여성단체협의회와 시군여성단체협의회가 기탁을 결정하게 되었다”라고 전했다.




포토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