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9 (월)

  • 흐림서산 3.5℃
  • 대전 3.3℃
  • 홍성(예) 3.6℃
  • 흐림천안 2.7℃
  • 흐림보령 3.0℃
  • 흐림부여 3.0℃
  • 흐림금산 4.4℃
기상청 제공

군, 구직자 대상 ‘기업탐방’ 참가자 모집 등 13일 충남 서천군정 소식

URL복사

[sbn뉴스-서해신문·서해방송] 군, 구직자 대상 ‘기업탐방’ 참가자 모집 등 13일 충남 서천군정 소식을 전한다.

 

 

◇서천군, 구직자 대상 ‘기업탐방’ 참가자 모집

 

서천군이 취업 지원과 관내 우수기업 홍보를 위해 추진하는 ‘서천군 기업탐방 프로그램’ 참여자를 오는 19일까지 모집한다.

 

‘서천군 기업탐방 프로그램’은 구직자 현장 견학을 통해 직무 관련 정보 습득 및 진로·취업에 대한 방향성 설정 지원과 관내 기업에 대한 부정적인 인식을 개선하고자 마련됐다.

 

참가자들은 오는 21일 장항국가생태산업단지 내 입주기업인 ㈜토비스를 방문해 주요 생산품·직무내용·근로조건 등 기업 소개를 청취하고 사무실 및 생산 현장 윈도우 투어가 진행될 예정이다.

군은 선착순으로 20명을 모집할 계획이며, 서천군에 거주하면서 입주기업에 관심이 있는 구직 희망자는 서천군청 누리집을 참고해 전자우편으로 참여신청서 및 이력서를 제출하면 된다.

 

군 관계자는 “이번 기업탐방 프로그램을 통해 취업을 준비하고 있는 구직자분들께 많은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서천군, 2024년 착한가격업소 신규 모집

- 착한가격업소 표찰 제공 및 다양한 인센티브 지원

 

서천군이 최근 가파른 물가 상승 상황에서도 합리적인 가격과 친절한 서비스로 지역 물가안정에 기여하고 있는 2024년 착한가격업소를 오는 28일까지 모집한다.

 

‘착한가격업소’는 청결한 위생 상태와 지역 평균 가격보다 낮은 가격으로 소비자에게 우수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개인업소로, 행정안전부 기준에 따라 지정·관리돼 현재 서천군에는 11개의 착한가격업소가 있다.

 

신규 모집 대상은 군내 소재지를 둔 음식점, 이·미용업, 세탁업 등 개인서비스업종으로 가격이 지역 평균 가격 미만으로 최근 1년간 가격 인하 또는 동결 업소 등이다.

 

다만, 최근 2년 이내 행정처분을 받은 적이 있거나, 최근 1년 이내 휴업한 사실이 있는 경우 또는 지방세를 3회 이상 체납하고 있는 업소와 법인사업자 등은 신청 대상에서 제외된다.

 

군은 신청업소를 대상으로 가격 및 위생·청결 상태 등의 현지 실사 평가를 거쳐 지정기준에 적합한 업소를 선정할 예정이다.

 

착한가격업소로 신규 지정된 업체는 서천군으로부터 착한가격업소 표찰을 제공받게 되며, 종량제 봉투를 비롯한 다양한 인센티브 물품 지원을 받을 수 있다.

 

신규 지정을 원하는 업소는 서천군청 경제진흥과 경제정책팀(041-950-4355)에 문의하면 된다.

 

 

◇서천군, 개학기 학교 주변 청소년 유해환경 개선 나서

 

서천군은 지난 13일부터 이틀간 개학기를 맞아 학교 주변 청소년 유해환경 개선 캠페인 및 계도활동을 실시했다.

 

이번 개선활동은 청소년 유해업소·유해약물 등의 접촉으로부터 청소년을 보호하고, 일탈행위를 예방해 건강한 성장환경을 조성하고자 마련됐다.

 

이날 서천군와 서천교육지원청을 비롯해 청소년유해환경감시단, 청소년시설 등 총 9개 기관 29명이 참여해 학교 주변은 물론 인근 상가 및 음식점을 방문해 유해환경 개선에 협조해 달라고 당부했다.

 

황인신 군 인구정책과장은 “개학기를 맞아 진행된 캠페인을 통해 청소년의 안전한 교육환경 조성에 기여했으며, 지속적으로 청소년 보호의식 확산을 위하여 다양한 활동을 전개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포토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