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bn뉴스=홍성] 신혜지 기자 = 충남 홍성군이 생활불편신고 안전신문고 앱(이하 안전신문고)을 통한 주민불편 제로화에 총력을 기울인다.
홍성군에 따르면 지난 7월까지 안전신문고 앱을 통해 총 546건의 주민불편사항이 접수됐으며 497건을 처리 완료하고 21건은 취하, 28건은 처리기관에 이첩 통보한 것으로 분석됐다.
주요 민원은 불법 주정차와 장애인 주정차 위반관련 351건으로 전체민원의 64.2%를 차지했으며 음주, 소극행정, 야생동물 소음 등 일상생활 불편관련은 168건으로 30.7%를 차지했다.
군은 접수건에 대해 즉시 현장 확인에 나서 일상생활 속 불편함을 일사천리로 해결하고 있다. 또한 안전신문고 앱의 데이터 분석을 기반으로 군민 눈높이에 맞춘 맞춤형 정책과 주민편익 증진을 위한 다양한 정책을 마련할 방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