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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산시, 美 현지서 공격적 해외마케팅 추진… ‘큰 성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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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계적이고 공격적인 해외 마케팅을 추진하고 있는 서산시의 노력들이 큰 성과로 이어지고 있다.  

미국 서부지역 LA한인축제와 한인 마켓 5개소 및 뉴욕·뉴저지 동부지역 마켓 2개소에서 진행된 서산시 농특산물 판촉전이 성공적인 행사로 자리매김했다.  

시는 10월 13일까지 3억원의 판매 실적을 목표로 계획했지만 지난 8월의 1차 선적분 1억 5,000여만원은 모두 판매가 됐고 이미 2차 선적 주문도 받아 놓은 상태다.  

이러한 성과의 요인으로 교포들의 열렬한 성원과 한인회의 지원을 이끌어 내기 위한 서산시의 발노력이 꼽힌다.  

시는 지난 4월 서부 오렌지카운티한인회에 이어 9월 27일에는 동부 뉴욕퀸즈한인회와 교류협약을 체결해 양 지역 한인회의 지원을 얻었다.  

이번 협약으로 서산시는 한국 농식품 최대 소비국인 미국 동․서부 한인회와 동시 협약을 체결한 대한민국 유일의 지자체로 기록됐다.  

특히 바쁜 국내 일정을 조정해 최소한의 일정으로 미국에 건너가 협약 체결을 주도한 이완섭 서산시장의 발품행정이 교포들의 협력을 이끌어 낸 결정적 역할을 했다는 평이다.   

또한 이 시장은 미주지역에서 57개 마켓을 운영 중인 H마트 총괄구매본부(GBK) 최고 책임자를 만나서산 농특산물 입점 약속도 받아내고 10월 중 양 측 관계자들이 세부사항을 협의키로 했다.   

이와 함께 현지 TKC, KBN 등의 TV는 물론, K-Radio 등에 출연하고 서산시를 집중 홍보해 지역 농특산물의 우수성을 교포들에 각인시키기도 했다.  

이완섭 서산시장은 “지금까지 미국 현지에서 추진한 해외마케팅으로 서산시와 서산 농특산물의 인지도가 높아지는 성과를 거두게 돼 뜻 깊게 생각한다.” 며 “지속적인 미국 시장 수출 확대는 물론 내년에는 중국시장에도 본격적으로 진출을 추진할 계획“ 이라고 말했다.  

서산시의 공격적이고 체계적인 해외 마케팅 활동이 가시적인 성과로 나타나는 가운데 세계 식탁 공략을 위해 고군분투하는 앞으로의 서산시 활동이 더욱 주목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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