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충남 천안시 동남구보건소는 24일 충남학생교육문화원 소공연장에서 2016년 건강생활실천사업의 일환으로 노년기 만성질환의 관리 및 일상기능향상을 위하여 그동안 운영해 온 건강프로그램 발표회를 개최했다.
이번 체조 발표회에는 동남구보건소에서 운영한 총 5개팀이 참가해 그동안 갈고 닦았던 실력을 마음껏 펼쳐 보일 수 있는 자리가 되었다.
노년기의 신체활동 증가와 일상기능향상, 성취감, 자존감 향상을 위해 운영해 온 체조 건강프로그램은 시민의 건강생활향상 뿐만 아니라 친선과 화합의 장을 만들어 시민의 호응도가 좋았다.
오후 2시에 시작한 이번 대회는 식전행사로 체조 사진전시회와 레크레이션으로 대회 분위기를 상승 시켰으며, 개회사, 인사말씀, 체조발표, 비만관리우수자 격려 등으로 진행됐다.
이번에 참가한 발표팀은 실버요가1팀, 파워댄스1팀, 난타1팀, 라인댄스2팀 으로 다양한 체조공연을 선보여 많은 박수를 받았다. 또한 그동안 프로그램을 위해 애써왔던 어르신과 참석자를 위하여 밸리댄스, 초청가수, 마술 등의 초청공연도 이어져 풍성한 발표회가 됐다.
이한순 건강관리과장은 “이번 발표회를 통하여 시민들의 운동능력 제고와 건강생활 실천 분위기 확산에 기여하였다고 하였으며, 이후에도 시민들의 생애 주기별 맞춤 운동프로그램을 만드는데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아울러 이번 대회를 준비하면서 시민들 서로서로가 한마음이 되어 몸도 마음도 건강하게 만들어 나갈 수 있었던 계기가 되었으며 앞으로도 다양한 건강증진사업을 펼침으로써 시민의 건강증진 향상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