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사)서면사랑후원회는 지난 12일 서도초등학교와 서면초등학교 5~6학년 아동 46명을 대상으로 우리아이 함께 키우기 프로젝트, 속옷지원 사업을 추진했다고 밝혔다.
우리아이 함께 키우기 프로젝트 ‘속옷지원 사업’은 서면 릴레이 후원의 첫 번째 지역복지사업으로 초등학교 5~6학년 아이들이 자신의 몸을 소중히 지키고 사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행사는 서도초등학교와 서면초등학교의 협조로 각 학교 강당에서 진행됐으며 서천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 한미희 센터장의 ‘내 몸이 변해요’라는 성교육과 함께 서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공공위원장과 민간위원장이 아이들에게 ‘남여별, 체형별’ 맞춤형 속옷(여자 4종, 남자 2종)을 전달했다.
속옷을 선물 받은 아이 중 한 명은 “내 몸이 변하고 어른이 된다는 게 많이 두려웠는데 오늘 교육을 받고 기분이 좋아졌다”며“선물로 받은 속옷도 좋아하는 색깔이라 너무 마음에 든다”고 말했다.
정해순 서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공공위원장은 “우리 아이들의 성장을 응원할 수 있는 속옷지원 사업을 릴레이 후원을 통해 추진할 수 있게 되어 뿌듯하다”며 “주민의 참여하는 복지활동으로 서면이 더 행복해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