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7.18 (금)

  • 구름많음서산 27.4℃
  • 구름많음대전 28.0℃
  • 구름많음홍성(예) 29.6℃
  • 구름많음천안 26.2℃
  • 구름조금보령 28.3℃
  • 구름많음부여 28.8℃
  • 구름많음금산 27.2℃
기상청 제공

서도초, 문해력 향상 ‘토요 뮤지컬’ 체험학습 등 17일 충남 서천군 기관소식

URL복사

[sbn뉴스-서해신문·서해방송] 서도초, 문해력 향상 ‘토요 뮤지컬’ 체험학습 등 17일 충남 서천군 기관소식을 전한다.

 

 

◇서도초, 문해력 향상 ‘토요 뮤지컬’ 체험학습

 

서도초등학교는 지난 14일 전교생을 대상으로 문해력 향상과 감성 교육을 위한 ‘토요 뮤지컬 체험학습’을 진행하였다.

 

이번 체험은 학생맞춤통합지원 ‘두드림’ 사업의 일환으로 마련되었으며, 사제동행을 통해 교사와 학생 간의 유대감을 강화하고, 학습 동기와 자존감을 높이는 데 목적이 있다.

 

학생들은 군산 문화예술의 전당 대공연장에서 천선란 작가의 베스트셀러 ‘천 개의 파랑’을 원작으로 한 뮤지컬을 관람하였다.

 

작품은 로봇이 일상화된 미래 사회를 배경으로, 안락사를 앞둔 경주마 ‘투데이’와 로봇 기수 ‘콜리’의 이야기를 통해 존재의 의미와 상처의 치유, 그리고 진정한 교감을 그려냈다.

 

특히 LED 패널을 활용한 무대 미술, 특별 제작된 퍼펫 로봇, 생동감 있는 특수 효과 등 첨단 기술이 돋보이는 연출은 학생들의 몰입을 높였고, 감성적 서사와 조화를 이루며 깊은 인상을 남겼다.

 

공연을 관람한 5학년 학생은 “로봇과 말, 사람이 서로를 이해하고 마음을 나누는 장면에서 울컥했어요. 공연을 보고 나니 친구를 더 소중하게 느끼게 되었어요”라며 따뜻한 소감을 전했다.

 

서도초등학교는 앞으로도 문해력 증진은 물론 학생들의 감수성과 자존감을 기를 수 있는 다양한 문화 체험프로그램을 지속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가족센터 나·너·우리 가족봉사단, 따뜻한 이웃 나눔 실천

 

서천군 가족센터 소속 ‘나·너·우리 가족봉사단’이 7월에도 이웃을 위한 따뜻한 나눔 활동을 이어갔다.

 

지난 9일, 나·너·우리 가족봉사단은 정성껏 가꿔온 텃밭에서 감자를 수확해 서천군장애인무료급식소에 기부했다. 봄부터 땀 흘려 가꾸어온 감자는 이웃을 위한 따뜻한 식재료가 되어 지역사회에 나눔의 의미를 더했다.

 

이어 12일에는 마들렌 만들기 봉사활동을 진행해 금매복지원의 어르신들에게 손수 만든 간식을 전달했다.

 

참여 가족은 “아이와 함께 마들렌을 직접 만들어 기부하니 나눔의 기쁨을 더 깊이 느낄 수 있었다”며, “가족끼리 의미 있는 시간을 보내고 이웃에게도 도움이 되어 뿌듯했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현희 센터장은 “가족이 함께 땀 흘려 만든 결과물을 이웃과 나누는 과정을 통해 자원봉사의 진정한 의미를 배우게 된다”며 “앞으로도 가족중심의 다양한 봉사활동을 통해 지역사회에 따뜻한 나눔을 확산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나·너·우리 가족봉사단’은 서천군가족센터가 운영하는 가족단위 자원봉사 프로그램으로, 매월 지역사회에 필요한 활동을 기획하고 실천하며 가족 간 유대감을 물론 지역공동체 의식을 키워가고 있다.

 

 

◇서천소방서, 집중호우 대응 위해 긴급대응태세 가동

 

서천소방서는 지난 16일부터 17일까지 서천군 전역에 시간당 70~90mm의 집중호우가 쏟아짐에 따라 긴급대응태세를 가동했다고 밝혔다.

 

기상청에 따르면 서천군 비인면과 서면 등 지역에는 시간당 최대 98mm의 폭우가 내려 호우경보가 발령됐으며, 이로 인해 일부 주택이 침수되고 도로가 유실되는 피해가 발생했다.

 

이에 서천소방서는 119신고 접수 즉시 구조대·구급대 등을 현장에 신속히 투입해 침수 가옥 배수지원, 도로 통제, 안전조치 등 긴급활동을 펼쳤으며, 산사태 우려 지역에 대한 예찰 활동도 병행하고 있다.

 

김희규 서천소방서장은 “이번 호우는 단시간에 많은 비가 집중된 상황으로, 군민 여러분의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며 “침수나 고립 등 위험 상황 발생 시 즉시 119로 신고해 주시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포토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