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n뉴스-서해신문·서해방송] 오성초, 동계 스포츠 스케이트 체험학습 성료 등 10일 충남 서천군 기관소식을 전한다.

◇오성초, 동계 스포츠 스케이트 체험학습 성료
오성초등학교(교장 윤종협)는 지난 9일 전주 실내 빙상경기장에서 2025학년도 동계 스포츠 스케이트 체험학습을 진행했다.
이번 체험학습은 겨울 스포츠 활동을 통해 학생들의 기초체력을 기르고, 다양한 신체활동 경험과 공동체 의식을 함양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체험학습에는 1~6학년 학생들이 참여해 스케이트 기본 강습과 자율 연습 활동을 중심으로 프로그램이 운영됐다.
학생들은 전문 강사의 지도를 받으며 스케이트 기초 자세를 익히고, 친구들과 함께 얼음 위를 미끄러지며 겨울 스포츠의 즐거움을 직접 체험했다.
학생들은 “처음에는 넘어질까 봐 무서웠지만 점점 잘 탈 수 있어서 재미있었다.”, “친구들과 같이 타니까 더 즐거웠다.”며 만족스러운 소감을 전했다.
이번 동계 스포츠 스케이트 체험학습은 학생들에게 건강한 신체활동의 중요성을 인식시키는 동시에, 협동과 배려, 질서 의식을 자연스럽게 배우는 뜻깊은 교육활동이 되었다.
오성초등학교는 앞으로도 학생들의 몸과 마음이 함께 성장할 수 있는 다양한 체험 중심 교육활동을 지속적으로 운영해 나갈 계획이다.

◇서천소방서, 아파트 ‘세대 점검’ 참여 당부
서천소방서(서장 김희규)는 아파트 등 공동주택 내 화재 위험을 줄이기 위해 입주민을 대상으로 ‘공동주택 세대점검’ 참여를 적극 독려하고 있다고 밝혔다.
세대점검은 입주민이 자체적으로 점검할 경우 ‘소방시설 외관점검표’ 또는 ‘아파트아이’ 애플리케이션을 활용해 세대 내 소화기·감지기 등 기본 소방시설의 상태를 확인하는 방식이다. 서천소방서는 “세대 내 소방시설은 화재 초기 대응의 핵심인 만큼, 입주민 스스로 주기적으로 점검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모바일 점검은 ‘아파트아이(Apt-eye)’ 앱을 설치한 뒤 ▲입주민 인증 ▲세대점검 메뉴 선택 ▲소화기·감지기·피난기구 등 항목별 안내에 따라 점검 ▲제출하기 순으로 진행된다.
앱 내 점검 가이드는 항목별로 단계별 안내가 제공되기 때문에 절차에 따라 점검을 진행할 수 있다.
김희규 서천소방서장은 “세대 내 소방시설은 가장 가까운 곳에서 생명을 지켜주는 첫 번째 장치”라며 “입주민 여러분께서 세대점검에 적극 참여해 안전한 아파트 환경을 함께 만들어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