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12.15 (월)

  • 구름많음서산 6.1℃
  • 구름많음대전 5.7℃
  • 구름많음홍성(예) 5.6℃
  • 흐림천안 4.1℃
  • 구름많음보령 6.8℃
  • 구름많음부여 6.8℃
  • 구름많음금산 5.6℃
기상청 제공

한산면 주민자치회, 대천3동 주민자치회 방문 등 15일 충남 서천군 읍면소식

URL복사

[sbn뉴스-서해신문·서해방송] 한산면 주민자치회, 대천3동 주민자치회 방문 등 15일 충남 서천군 읍면소식을 전한다.

 

 

◇한산면 주민자치회, 대천3동 주민자치회 방문

 

한산면 주민자치회는 지난 14일 보령시 대천3동 주민자치회를 방문해 주민자치 운영 사례를 공유받고, 분과 중심의 체계적 운영 방식을 벤치마킹하는 교류를 진행했다.

 

한산면 주민자치회 위원들은 대천3동 김효신 주민자치회장 등 관계자들과 만나 주요 운영 사례를 듣고 의견을 나눴으며, 한산면장도 함께해 주민자치 활성화 방향을 논의하는 등 양 지역 간 소통이 더욱 깊어졌다.

 

대천3동은 분과별 역할 강화와 자율적 운영을 중심으로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방문단은 분과가 주도하는 기획·실행 구조가 주민 참여 확대와 사업의 실효성을 높이는 핵심이라는 점을 확인했다.

 

이어 예산 운영, 사업 추진 과정에서의 어려움 등 실무적인 내용을 중심으로 활발한 질의응답이 이어졌다.

 

한산면 주민자치회는 이번 교류를 토대로 대천3동 분과 운영을 면내 주민자치 활동에 적용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할 계획이다.

 

유옥규 한산면 주민자치회장은 “대천3동의 체계적 분과 운영을 직접 보며 많은 배움을 얻었다”라며 “이번 교류를 계기로 운영 내실을 더욱 다져가겠다”라고 말했다.

 

 

◇마서면, 민관협력으로 겨울철 복지 사각지대 발굴

 

마서면은 지난 15일 민관이 함께 찾아가는 복지서비스를 제공하는 ‘가치있는 Two-데이’ 사업을 추진하며 겨울철 복지사각지대 발굴에 나섰다.

 

‘가치있는 Two-데이’ 사업은 매월 지정한 날에 민관이 함께 복지지원이 필요한 가구를 직접 방문해 맞춤형 복지서비스와 다양한 복지정보를 제공하는 주민참여형 복지사업이다.

 

이날 협의체 위원과 복지이장 등 관계자들은 복지서비스가 필요한 8가구를 방문해 위문품을 전달하고, 한파 대비 건강수칙을 안내하는 등 현장 중심의 복지 활동을 펼쳤다.

 

김태승 마서면장은 “겨울철을 맞아 복지 위기가구를 적극 발굴하고, 필요한 자원을 연계해 복지 사각지대를 최소화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장항읍, 따뜻한 나눔 이어져… 지역사회에 온정의 바람

 

장항읍에 연말을 앞두고 이웃사랑의 손길이 이어지며 지역사회가 훈훈한 온기로 채워지고 있다.

 

장항읍 소재 장항 식자재마트는 지난 12일 404만 원 상당의 두유 100개와 라면 50박스를 장항읍에 기탁했다.

 

매년 꾸준히 나눔 활동에 참여해 온 김완중 대표는 “작은 정성이지만 지역사회에 보탬이 되길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나눔 활동에 지속으로 동참하겠다”라고 말했다.

 

또한 군산시에 거주하는 오성환 씨는 매월 3만 원씩 장항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연합모금에 정기적으로 기부하며 따뜻한 나눔을 실천하고 있다.

 

오 씨는 “어머니께서 장항읍에 거주하시며 복지팀의 도움을 받아 잘 지내고 계셔 늘 감사한 마음을 갖고 있었다”라며 “장항읍 주민들에게 조금이나마 보답하고 싶어 정기기부를 시작하게 됐다”라고 전했다.

 

한편, 기탁된 물품과 후원금은 충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도움이 필요한 이웃들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서면 적십자 봉사회, 나눔의 꽃 19호 선정

 

대한적십자사 서천군 서면봉사회는 지난 12일 지역 경로당 24개소를 방문해 휴지와 커피, 라면 등 180만 원 상당의 생필품을 전달하며 ‘함께 피워요, 나눔의 꽃’ 제19호로 선정됐다.

 

이번 나눔은 적십자 서면봉사회 회원들이 십시일반 모은 회비로 마련됐으며, 최근 경로당 어르신들 사이에서 생필품 부족에 관한 이야기를 접하고 지원에 나선 것으로 알려졌다.

 

권동자 회장은 “작지만 꼭 필요한 물품으로 어르신들을 챙겨 드릴 수 있어 기쁘다”라며 “앞으로도 서면봉사회가 다양한 활동을 통해 지역사회를 위한 봉사 활동을 지속으로 이어가겠다”라고 말했다.

 

 

◇부내초 24회 졸업생 일동, 종천후원회에 후원금 전달

 

종천면 부내초등학교 24회 졸업생(회장 유용기) 일동은 지난 12일 희망종천후원회에 성금 50만 원을 기탁했다.

 

이번 후원금은 모교와 지역사회 발전을 응원하고, 졸업생들의 나눔 문화를 확산하기 위한 취지로 마련됐다.

 

졸업생을 대표해 후원금을 전달한 김모 씨는 “모교와 지역사회에 긍정적인 영향을 전하고 싶었다”며 “모교와 후배들을 사랑하는 마음이 잘 전달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김병찬 후원회장은 “졸업 후에도 함께 해 주시는 분들이 진정한 선배”라며 “학교 발전과 후배 양성을 위한 장학사업을 지속으로 추진하겠다”라고 말했다.

 

 

◇대양토건 명구식 대표, 종천후원회에 성금 전달

 

종천면 소재 ㈜대양토건 명구식 대표가 지난 12일 어려운 이웃을 위해 사용해 달라며 희망종천후원회에 성금 100만 원을 기탁했다.

 

명 대표는 매년 지속적인 후원을 통해 따뜻한 이웃사랑을 실천하고 있다.

 

김병찬 후원회장은 “매년 잊지 않고 후원해 주시는 명구식 대표님께 깊은 감사의 인사를 드린다”며 “대표님처럼 나눔을 실천하는 분들이 오늘의 희망종천후원회를 있게 했다”라고 전했다.




포토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