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 예산군 광시면이 오는 24일에 면민이 함께하는 면민체육대회를 및 화합 한마당 축제를 개최한다고 20일 밝혔다.
광시면 체육회가 주관해 격년제로 실시되는 면민체육대회는 광시중학교 운동장에서 개최되며 광시면 기관단체장, 출향인사, 면민 등 1500여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광시면 체육회가 주관해 격년제로 실시되는 면민체육대회는 체육활동을 통해 우수선수를 발굴하고 면민 모두를 하나로 만드는 대화합의 장이 돼왔다.
이날 행사는 1부와 2부로 나눠 진행되며 1부에서는 개회식 및 식전행사, 체육대회가 열리며 개회식에 앞서 각 마을 대표들의 입장과 함께 마을소개가 이어진다.
체육경기는 누구나 즐길 수 있는 ▲투호경기 ▲승부차기 ▲고무신날리기 ▲오재미던지기 ▲제기차기 ▲훌라후프 돌리기 ▲노인공굴리기 ▲이어달리기 8개 종목을 진행한다.
2부에서는 광시면민 화합 노래자랑 및 작은 음악회가 열려 마을별로 노래자랑을 펼치고 초청가수를 초대해 면민들의 흥을 더욱 돋굴 예정이다.
또한 노래자랑 중간에 행운권 추첨이 있어 면민들에게는 경품을 얻을 수 있는 또 다른 즐거움을 줄 예정이다.
박중수 광시면장은 “면민체육대회를 통해 면민 모두가 정을 돈독히 하고 화합을 다지는 소중한 시간이 될 거라 생각한다”며 “이번 행사가 광시면 발전의 원동력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