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7.02 (수)

  • 구름조금서산 29.3℃
  • 구름조금대전 30.2℃
  • 맑음홍성(예) 30.0℃
  • 구름조금천안 27.7℃
  • 구름조금보령 27.9℃
  • 구름조금부여 29.7℃
  • 구름조금금산 30.3℃
기상청 제공

서면, 제6회 면민의 날 기념식 개최 등 2일 충남 서천군 읍면소식

URL복사

[sbn뉴스-서해신문·서해방송] 서면, 제6회 면민의 날 기념식 개최 등 2일 충남 서천군 읍면소식을 전한다.

 

 

◇서면, 제6회 면민의 날 기념식 개최

- 면민이 하나된 날, 서면 면민의 날 행사 성황리 마무리

 

서면은 지난달 29일 서면중학교에서 ‘제6회 서면 면민의 날 기념식 및 주민총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지역 기관장과 주민 등 3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서면의 정체성과 자긍심을 되새기고 지역 공동체의 화합과 발전을 다짐하는 뜻깊은 시간이 마련됐다.

 

기념식은 식전 공연을 시작으로 면민헌장 낭독, 감사패 수여, 축사, 100인 합창단의 ‘면민의 노래’ 제창 순으로 진행됐으며, 이후 주민자치 동아리의 공연이 이어져 참여자 모두가 어우러지는 화합의 장이 펼쳐졌다.

 

김은주 주민자치회장은 “주민이 함께 어울려 서면의 발전을 위해 뜻을 모은 소중한 시간이었다”며, “앞으로도 소통과 협력을 바탕으로 하는 주민자치회를 만들어가겠다”고 밝혔다.

 

 

◇장항읍, 아스타 식재로 도시환경 개선

 

장항읍은 ‘정원도시 만들기 주민참여운동’을 서천군 지속가능지역재단의 ‘서천동네살리기’ 사업과 연계해 지역 곳곳에 아스타 꽃을 식재하며 도시 미관을 개선하고 있다.

 

지난 6월, 장항읍 주민자치회가 서천동네살리기 공모사업에 선정되면서, 정원도시 조성 사업이 본격화됐다.

 

특히 이번 사업은 주민 주도의 도시환경 개선 모델로, 자발적인 참여와 공동체 연대를 통해 추진되고 있다는 점에서 의미를 더하고 있다.

 

아스타 식재는 6080맛나로상인회 등 4개 단체가 참여한 가운데, 두빛나래 카페 앞 거리에서 퍼포먼스 형식으로 진행됐으며, 불법 쓰레기 투기지역에 설치된 목재 화단에도 함께 심어져 ‘꽃으로 덮는 거리’라는 상징적 메시지를 전달했다.

 

전종석 장항읍장은 “주민자치회의 공모사업 선정과 정원도시 운동의 연계로 장항이 보랏빛으로 물들고 있다”며, “앞으로도 지역 사업 간 협업을 통해 주민이 주도하는 지속가능한 정원도시를 만들어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장항읍은 이번 아스타 식재를 시작으로, 올봄 진행된 봄꽃 심기, 향후 예정된 맥문동 축제와 연계해 보라색 계열 꽃을 시가지 전역에 지속적으로 심을 계획이다.

 

 

◇마산사랑후원회, 폐지수거로 이웃사랑 실천

 

마산사랑후원회는 지난 27일, 기금 마련과 지역사랑 및 환경 보호를 위한 폐지수거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이번 봉사활동은 올해 들어 두 번째로 진행된 것으로, 생활불편 정비팀을 중심으로 후원회원 14명이 참여해 관내 곳곳에서 폐지를 수거했다.

 

이날 수거한 폐지는 총 4,720kg에 달하며, 이를 통해 약 377,600원의 기금을 조성했다.

 

박병문 회장은 “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지역사랑을 실천하기 위해 자발적으로 참여해주신 회원 여러분께 깊은 감사를 드린다”라며 “조성된 기금은 지역 내 소외된 이웃을 돕는 데 소중히 사용하겠다”라고 밝혔다.

 

 

◇서천라이온스클럽, 서천읍후원회에 쌀 82포 기탁

 

서천라이온스클럽은 지난달 27일, 국제라이온스협회 356-F(세종·충남)지구 서천라이온스클럽 제45·46대 회장 이·취임식에서 받은 쌀 화환 82포를 서천읍행복나눔후원회에 기탁했다.

 

이번 쌀 기탁은 이·취임식에 들어가는 일회성 꽃 화환 대신, 어려운 이웃을 위한 쌀 화환을 받자는 뜻에서 마련된 것으로, 지역사회에 따뜻한 나눔을 실천하는 의미 있는 사례로 평가받고 있다.

 

이양규 후원회장은 “정성이 담긴 쌀을 기탁해주신 서천라이온스클럽에 깊은 감사를 드린다”며 “기탁받은 쌀은 도움이 필요한 이웃들에게 소중히 전달하겠다”고 밝혔다.

 

 

◇국제라이온스협회, 한산면 차상위계층에 제습기 6대 후원

- 장마철 대비, 취약계층 주거환경 조성 기대

 

국제라이온스협회 356-F(세종·충남)지구는 지난달 30일, 한산사랑후원회를 통해 한산면에 제습기 6대를 기탁하며, 장마철을 앞두고 실질적인 나눔을 실천했다.

 

이번 후원은 고온다습한 여름철 곰팡이와 습기로 불편을 겪는 차상위계층 가정의 주거환경을 개선하기 위해 마련된 것으로, 한산면 맞춤형복지팀의 사전 조사를 거쳐 대상 가정에 순차적으로 전달될 예정이다.

 

국제라이온스협회 관계자는 “누군가에겐 당연한 가전제품 하나가 또 다른 누군가에겐 절실할 수 있다는 생각에 이번 나눔을 준비했다”라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함께 따뜻한 나눔을 실천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포토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