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5.10 (토)

  • 맑음서산 18.6℃
  • 맑음대전 18.5℃
  • 맑음홍성(예) 18.0℃
  • 구름조금천안 17.8℃
  • 맑음보령 18.9℃
  • 맑음부여 18.7℃
  • 맑음금산 18.1℃
기상청 제공

장항읍 주민자치회, 다문화 여성 첫 위원 위촉 등 9일 충남 서천군 읍면소식

URL복사

[sbn뉴스-서해신문·서해방송] 장항읍 주민자치회, 다문화 여성 첫 위원 위촉 등 9일 충남 서천군 읍면소식을 전한다.

 

 

◇장항읍 주민자치회, 다문화 여성 첫 위원 위촉

 

장항읍 주민자치회는 지난 7일 다문화여성 이윤지(리짜크레오페) 씨를 신임 주민자치위원으로 위촉했다고 밝혔다.

 

이번 위촉은 장항읍 주민자치 역사상 처음으로 다문화 여성이 주민자치위원으로 참여하게 된 사례로, 지역사회의 포용성과 다양성을 상징하는 의미 있는 전환점으로 평가되고 있다.

 

정영면 주민자치회장은 “다문화 가정이 우리 사회의 소중한 구성원으로 자리잡고 있는 지금, 이윤지 씨의 참여는 주민자치 활동의 새로운 지평을 여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 다양한 목소리를 담아내는 주민자치 실현에 큰 힘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에 대해 이윤지 씨는 “주민자치위원으로 위촉되어 매우 영광이며, 앞으로 다문화 가정의 목소리를 전달하고 지역 주민들과 활발히 소통하는 데 힘쓰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판교면, 어버이날 맞이 효(孝)건강교실 실시

 

판교면행정복지센터(면장 한상일)는 지난 7일 판교면 어울림센터에서 주민 8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어버이날을 기념한 ‘노인건강교실’ 프로그램을 성황리에 운영했다.

 

이날 행사는 어르신들의 건강과 행복을 기원하는 자리로, 신정숙 국악예술원의 난타 공연과 경기소리연구소의 경기민요 공연 등 다채로운 축하공연이 마련되어 어르신들의 큰 호응을 얻었으며, 정성껏 준비된 특별 점심식사도 함께 제공돼 훈훈한 분위기를 더했다.

 

한상일 면장은 “어버이날을 맞아 행사를 정성껏 준비해주신 안광념 면부녀회장님을 비롯한 모든 분들께 깊이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주민들의 건강하고 활기찬 삶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적극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문산면지사협, ‘행복나눔냉장고’ 운영

 

문산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9일부터 ‘행복나눔냉장고’ 사업을 본격 운영하며, 이웃 간 나눔 문화 확산에 나섰다.

 

‘행복나눔냉장고’는 문산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특화사업으로, 주민들이 자발적으로 기부한 식료품과 생필품을 냉장고에 비치해 누구나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한 나눔 실천 공간이다.

 

이는 취약계층의 식탁을 따뜻하게 채우는 데 기여하여 지역사회의 정을 나누는 상징적인 사업으로 자리 잡고 있다.

 

특히 조선행 민간위원장은 매년 직접 농사지은 쌀 약 25kg을 분기별로 꾸준히 기부해오며 이웃 사랑을 실천하고 있다.

 

조 위원장은 “행복나눔냉장고가 도움이 필요한 이웃들에게 작지만 의미 있는 힘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많은 주민들이 나눔에 동참하며 이웃과 따뜻한 정을 나누는 기회를 가졌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문산면 금복3리, 어버이날 맞이 효(孝) 잔치 열려

 

문산면 금복3리(이장 윤주봉)는 지난 8일 마을회관에서 75세 이상 어르신을 위한 ‘생신 축하연’과 어버이날 기념 ‘효(孝) 잔치’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올해 두 번째로 열린 마을 주관 효 행사로, 주민들의 자발적인 참여와 정성 어린 준비 속에 따뜻한 분위기 속에서 진행됐다.

 

이날 행사에는 75세 이상 어르신을 비롯해 마을 주민과 자원봉사자들이 함께 참석해 자리를 빛냈으며, 생신을 맞은 어르신들에게는 모두가 축하의 박수를 보내고 정성스러운 선물을 전달했다. 준비된 음식과 정겨운 손길이 담긴 선물은 어르신들에게 큰 감동을 선사했다.

 

윤주봉 이장은 “어르신 한 분 한 분이 금복3리의 소중한 자산이자 마을의 역사”라며, “앞으로도 공경과 감사의 마음을 담아 정기적인 효 잔치를 이어나가겠다”라고 밝혔다.

 

참석한 한 어르신은 “이렇게 많은 분이 함께 축하해주니 힘이 나고 정말 기쁘다”라며 고마움을 전했다.

 

한편, 금복3리는 어르신 공경 문화를 실천하기 위해 분기별로 생신 축하연과 효 잔치 등을 꾸준히 이어가며, 세대 간 소통과 공동체 의식 함양에 앞장서고 있다.

 

 

◇문산사랑후원회, 어버이날 맞아 어르신에 ‘나눔꾸러미’ 전달

 

문산사랑후원회(회장 김춘목)는 어버이날인 지난 5월 8일, 지역 내 어르신 18가구를 대상으로 따뜻한 마음이 담긴 ‘나눔꾸러미’를 전달했다.

 

이번 나눔은 문산사랑후원회 회원들이 자발적으로 마련한 후원금을 통해 식료품 등 실생활에 필요한 물품으로 구성됐으며, 문산면 복지팀이 직접 각 가정을 방문해 꾸러미를 전달하고 어르신들의 안부를 살피는 시간을 가졌다.

 

김춘목 회장은 “가정의 달을 맞아 외롭고 소외된 어르신들이 조금이나마 따뜻함과 행복을 느끼시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역 곳곳에 사랑을 전하는 나눔 활동을 지속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문산사랑후원회의 ‘꾸러미 나눔행사’는 설날, 어버이날, 추석 등 명절을 맞아 기탁 성금을 통해 취약계층 어르신에게 식료품을 제공하는 정기 나눔 행사로 이어지고 있다.

 

 

◇장항읍지사협, 30가정에 식료품 꾸러미 전달

 

장항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김성흠)는 어버이날을 맞아 지난 8일 ‘희망나눔 꾸러미’ 사업을 추진하며 지역 내 어려운 이웃에게 따뜻한 정을 전했다.

 

‘희망나눔 꾸러미’는 식재료를 담은 꾸러미를 복지 사각지대 가정에 지원하는 사업으로, 이번에는 육류, 사골국, 야채, 과일 등 총 11종의 식품으로 알차게 구성됐다.

 

특히, 해성푸드원에서 치킨 50팩, 원단판빵에서 단판빵 60봉을 후원해 더욱 풍성하고 따뜻한 나눔이 가능했다.

 

꾸러미는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30가정에 전달됐으며, 협의체 위원들이 직접 가정을 방문해 선물을 전하고 어르신들의 안부를 살피는 정성 어린 시간이 이어졌다.

 

김성흠 위원장은 “어버이날 외로운 분들께 희망나눔 꾸러미를 전달할 수 있어 더욱 뜻깊은 하루였다”며, “앞으로도 장항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복지 사각지대에 있는 어려운 이웃을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지원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서천읍행복나눔후원회, 어버이날 맞이 선물꾸러미 전달

 

서천읍행복나눔후원회(회장 이양규)는 지난 7일, 가정의 달을 맞아 지역 내 독거노인 100가구에 따뜻한 마음이 담긴 선물꾸러미를 전달했다.

 

이번 꾸러미에는 후원회원들이 직접 만든 카네이션과 과일, 음료 등이 담겼으며, 전달 과정에서 어르신들의 안부를 확인하며 정을 나누는 시간도 함께 이뤄졌다.

 

이양규 회장은 “어르신들을 위해 정성껏 준비한 만큼 맛있게 드시고 늘 건강하게 지내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마산면, 깨끗한 청정 마산 만들기 캠페인 전개

 

마산면행정복지센터는 지난 8일, 쓰레기 불법투기 근절을 위한 ‘깨끗한 청정 마산 만들기’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번 정화 활동에는 마산면행정복지센터 전 직원과 이장단이 함께 참여해, 마산면 내 쓰레기 상습 투기 지역을 중심으로 버려진 쓰레기를 수거하고 환경 보호의 중요성을 알리는 활동을 펼쳤다.

 

도선구 마산면장은 “깨끗한 마산면을 위해 한마음으로 동참해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쾌적하고 살기 좋은 마산면을 만들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포토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