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7.17 (목)

  • 구름많음서산 27.4℃
  • 구름많음대전 28.0℃
  • 구름많음홍성(예) 29.6℃
  • 구름많음천안 26.2℃
  • 구름조금보령 28.3℃
  • 구름많음부여 28.8℃
  • 구름많음금산 27.2℃
기상청 제공

기산면, 마을회관 찾아 폭염 대응 현장점검 등 16일 충남 서천군 읍면소식

URL복사

[sbn뉴스-서해신문·서해방송] 기산면, 마을회관 찾아 폭염 대응 현장점검 등 16일 충남 서천군 읍면소식을 전한다.

 

 

◇기산면, 마을회관 찾아 폭염 대응 현장점검

 

기산면은 지난 15일 마을회관을 직접 방문해 폭염 대응 현황을 점검하고 주민들의 불편 사항을 청취했다.

 

이날 허영선 면장과 맞춤형복지팀, 마을 이장 등은 마을회관의 냉방시설 운영 상태를 확인하고, 온열질환에 취약한 어르신들을 위한 보호 체계를 점검했다.

 

또한 폭염 시 충분한 수분 섭취, 실내 활동 등 어르신들의 건강관리를 위한 행동요령도 안내했다.

 

허영선 면장은 “폭염이 지속되는 상황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어르신들의 건강과 안전”이라며 “무더위 쉼터 관리와 취약계층 보호에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

 

한편, 기산면은 현재 관내 20개소의 무더위 쉼터를 운영 중이며, 폭염특보 발효 시 마을별 고령자 안부 확인과 냉방물품 지원을 병행할 계획이다.

 

 

◇마서면, 민관협력으로 복지사각지대 해소

 

마서면은 지난 16일 민관이 함께 찾아가는 복지서비스를 제공하는 ‘가치있는 Two-데이’ 사업을 추진해 눈길을 끌었다.

 

‘가치있는 Two-데이’ 사업은 매월 가치있는 날을 정해 민관이 함께 복지지원이 필요한 가구를 찾아가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고, 다양한 복지정보를 제공하는 주민참여형 복지사업이다.

 

이날 협의체 위원, 복지이장 등은 복지서비스가 필요한 대상자 4가구를 직접 방문해 위문품을 전달하며 폭염 상황시 활동자제, 무더위쉼터 활용 등 행동요령 및 건강수칙을 안내했다.

 

김태승 면장은 “앞으로도 민관이 함께 복지위기가구를 적극 발굴하고 다양한 공공․민간자원을 연계하여 소외받는 면민이 없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화양사랑후원회, 취약계층 50가구에 여름철 밑반찬 지원

 

화양사랑후원회는 지난 15일 관내 취약계층 50가구에 여름맞이 밑반찬을 지원하며 따뜻한 이웃사랑을 전했다.

 

이번 지원은 무더위를 앞두고 홀로 식사 준비가 어려운 어르신 등 취약계층의 건강한 여름나기를 돕기 위해 마련됐다.

 

후원회는 삼계탕, 곰탕, 쌀국수, 모듬장아찌, 도토리묵 등 건강과 입맛을 동시에 챙길 수 있는 밑반찬을 준비했으며, 화양면 인적안전망이 직접 각 가정을 방문해 반찬을 전달하고 어르신들의 안부도 함께 살폈다.

 

문정숙 화양면 적십자회장은 “어르신들이 폭염 속에서도 건강히 여름을 보내시길 바란다”며 “지속적으로 이웃돕기를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화양사랑후원회와 화양면 적십자 봉사단은 정기적인 복지사업을 통해 이웃과 함께하는 따뜻한 지역사회 조성에 앞장서고 있다.

 

 

◇시초면지사협, ‘부엉이네 반찬나눔’ 실시

 

시초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15일 무더위로 외출이 어려운 어르신과 취약계층을 위한 ‘부엉이네 반찬나눔’ 사업을 실시했다.

 

 

이 사업은 취약계층의 건강한 여름나기와 함께 정서적 고립감 해소, 고독사 예방을 위해 추진됐다.

 

협의체 위원들은 직접 대상 가정을 방문해 영양가 높은 반찬과 원 단팥빵에서 후원한 빵을 전달하고, 어르신들의 안부도 꼼꼼히 확인하며 지역의 안전망 역할을 수행했다.

 

장건용 위원장은 “여름철 폭염에 취약계층의 건강과 안전이 더욱 염려된다”며 “반찬나눔 사업을 통해 지역 내 소외된 이웃과 지속적으로 소통하고 돌봄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서천읍행복나눔후원회, 저소득가구 지붕 교체 지원

 

서천읍행복나눔후원회는 지난 14일 관내 독거노인 가구의 노후된 지붕을 교체하며 주거환경 개선사업을 펼쳤다.

 

이번 지원을 받은 최 모 씨는 그동안 노후된 지붕으로 인해 장마철마다 곰팡이와 누전 위험에 노출돼 있었으나, 이번 사업으로 안전하고 쾌적한 생활이 가능해졌다.

 

최 씨는 “장마철만 되면 물이 새어 걱정이 많았는데, 이제 튼튼한 지붕 덕분에 안심하고 지낼 수 있게 됐다”며 고마움을 전했다.

 

한편 서천읍행복나눔후원회는 올해 총 15개의 다양한 지원사업을 펼치며 지역 내 복지사각지대 해소에 적극 나서고 있다.




포토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