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11.06 (목)

  • 구름조금서산 9.3℃
  • 구름조금대전 11.1℃
  • 맑음홍성(예) 9.4℃
  • 구름많음천안 9.3℃
  • 구름많음보령 10.9℃
  • 구름많음부여 10.1℃
  • 구름많음금산 8.0℃
기상청 제공

제6회 서천군 청소년 E-스포츠대회 개최 등 6일 충남 서천군 기관소식

URL복사

[sbn뉴스-서해신문·서해방송] 제6회 서천군 청소년 E-스포츠대회 개최 등 6일 충남 서천군 기관소식을 전한다.

 

 

◇제6회 서천군 청소년 E-스포츠대회 개최

 

서천군 관내 청소년들의 건전한 E-스포츠 문화 활성화와 소통의 장 마련을 위한 ‘제6회 서천군 청소년 E-스포츠대회’가 오는 8일 개최된다.

 

서천군청소년문화센터(관장 김묘왕)가 주관하는 이번 대회는 만 9세부터 19세까지 서천군에 거주하는 청소년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대회 종목은 인기 게임인 ‘리그 오브 레전드(League of Legends, LoL)’ 5:5 단체전으로, 청소년들의 뜨거운 승부가 예상된다.

 

경기는 8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서천군청소년문화센터 2층 열린마당에서 진행된다.

 

이번 대회의 시상은 우수한 기량을 선보인 팀들에게 수여된다.

 

우승팀에게는 상금 40만 원, 준우승팀에게는 상금 20만 원, 3등 팀에게는 상금 10만 원이 지급되어 청소년들의 성취감을 높일 예정이다.

 

해당 대회에는 전 리그오브레전드 프로게이머 ‘쿠로(이서행)’ 선수가 해설로 참여할 예정이며 청소년들의 뜨거운 경기가 이뤄질 예정이다.

 

대회와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서천군청소년문화센터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전화(☎ 041-951-7942)로 문의하면 된다.

 

 

◇더원 너뱅이 횟집, 장애인 위해 ‘전복새우장’ 30세트 후원

 

더원 너뱅이 횟집(대표 김중복)은 6일 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임향이)에 배우자 김희정 씨의 한식 명인 선정 기념으로 지역 장애인들을 위해 ‘전복새우장’ 30세트를 후원했다.

 

김중복 대표는 “가게를 운영하며 지역의 많은 분에게 받은 사랑을 조금이나마 돌려드리고 싶었다”라며 “명인 선정이라는 기쁜 일에 지역과 기쁨을 함께 나누고 싶었다”라고 전했다.

 

더원 너뱅이 횟집은 평소에도 지역 어르신 식사 지원, 복지기관 행사 협찬 등 꾸준히 지역 나눔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임향이 관장는 “지역의 관심과 정성이 장애인분들께 큰 힘이 되고 있다”라며 “지속적인 관심과 응원에 감사드린다”라고 말했다.

 

 

◇장항고 학생들, 기자 체험 통해 언론의 역할 배워

 

충남도교육청이 주최하고 대전일보사가 주관한 ‘2025년 기자 체험 신문과 놀자, 진로를 잡자’가 지난달 31일 대전일보사에서 개최되었다.

 

이번 프로그램은 학생들이 실제 기자의 하루를 직접경험하며 언론인의 역할과 기사 제작과정을 이해할 수 있도록 마련된 진로 체험형 프로그램이다.

 

참가 학생들은 신문기자의 하루와 기사의 종류에 대한 강의, 대전 교통 문화연수원에서의 방어운전 및 위급상황 대응 체험, 심폐소생술 실습 등을 통해 다양한 현장 경험을 쌓았다.

 

이후 자신이 체험한 내용을 기사 형식으로 직접 작성하며 기자의 시각으로 세상을 바로 보는 시간을 가졌다.

 

참가한 한 학생은 “기자가 하루를 어떻게 보내는지 직접 체험해보니 기사 작성의 어려움과 보람을 동시에 느낄 수 있었다”라며 소감을 전했다.

 

나병국 교장은 “이번 기자 체험을 통해 학생들이 진로에 대해 스스로 탐색할 수 있는 기회를 가졌다”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진로 체험프로그램을 지속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해성공립어린이집 원아들, 서천소방서 방문해 소방관 응원

 

서천소방서(서장 김희규)는 6일, 제63주년 소방의 날을 맞아 서천군 해성공립어린이집 원아 20여 명이 서천소방서를 찾아 소방관들에게 응원의 마음을 전했다고 밝혔다.

 

이날 어린이들은 “소방관 아저씨 감사합니다”라는 인사를 전하며 직접 준비한 간식을 전달해 감사의 마음을 나눴다.

 

서천소방서 직원들은 아이들에게 소방차와 구급차를 소개하고, 기념촬영을 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김희규 소방서장은 “어린이들의 따뜻한 응원이 큰 힘이 됐다”며 “소방의 날을 함께 축하해준 해성공립어린이집 원아들에게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포토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