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11.12 (수)

  • 맑음서산 6.1℃
  • 구름조금대전 7.9℃
  • 맑음홍성(예) 5.8℃
  • 맑음천안 4.4℃
  • 맑음보령 8.6℃
  • 구름조금부여 6.1℃
  • 구름많음금산 6.0℃
기상청 제공

서천초병설유, 우리가 함께 어우러진 학부모 공개수업 등 12일 충남 서천군 군정소식

URL복사

[sbn뉴스-서해신문·서해방송] 서천초병설유, 우리가 함께 어우러진 학부모 공개수업 등 12일 충남 서천군 군정소식을 전한다.

 

 

◇서천초병설유, 우리가 함께 어우러진 학부모 공개수업

 

서천초등학교병설유치원(원장 김순임)은 지난 6일 학부모를 초청하여 유아 주도 놀이수업과 학부모 연수, 그리고 마당극 관람이 어우러진 학부모 공개수업을 실시했다.

 

이번 행사는 학부모를 두 팀으로 나눈 뒤, 일정에 따라 가게놀이 공개수업과 학부모 연수를 번갈아 체험하는 로테이션 방식으로 운영하여, 모든 학부모가 두 가지 프로그램에 모두 참여할 수 있도록 했다.

 

유치원에서는 연령별 발달 특성을 반영한 역할놀이 가게가 열렸다. 각 연령병로 병원, 디저트가게, 목욕탕을 운영하는 역할을 부여하여 배려심과 공감능력, 표현능력 등이 자연스럽게 확장되었다.

 

한 학부모는 “아이들이 유치원에서 어떤 놀이를 하며 지내는지 눈으로 보고 함께 참여해 보니, 유치원 생활에 대한 신뢰와 이해가 더 깊어졌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다른 차시에는 학부모들이 행복나눔센터로 이동하여 학부모 연수에 참여했다.

 

이번 연수는 김인규 강사를 초청하여 「미술을 통한 우리 아이 마음 읽기」라는 주제로 진행되었다.

 

강의에서는 아이들이 그린 그림 속에 담긴 정서와 메시지를 이해하고, 이를 통해 자녀의 마음에 한 걸음 더 다가가는 방법을 안내하였다.

 

학부모들은 실제 유아 그림 사례를 함께 살펴보며, 아이의 표현을 존중하고 공감적으로 반응하는 소통 방법을 배우는 유익한 시간을 가졌다

 

이번 서천초등학교병설유치원 학부모 공개수업과 연수, 마당극 관람 행사는 놀이 중심 유아교육의 현장을 학부모와 공유하고, 가정과의 소통을 강화하는 동시에 다양성과 장애에 대한 올바른 인식을 기르는 소중한 계기가 되었다.

 

유치원은 앞으로도 유아의 성장을 중심에 둔 다양한 참여형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아이·학부모·교사가 함께 성장하는 교육 공동체를 만들어 갈 계획이다.

 

 

◇장항고, 농업인의 날을 맞아 가래떡데이 행사 개최

 

장항고등학교(교장 나병국)는 지난 11일 농업인의 날을 맞이하여 교육공동체가 함께하는 가래떡 데이 행사를 개최, 학생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었다.

 

금연교육의 일환으로 실시된 이번 행사에는 따뜻한 가래떡에 꿀을 나누며 소통의 장을 마련했다. 아침 등교 시간을 이용해 육림홀에서 실시된 이번 행사에는 모든 교직원과 학생이 참여해 성황을 이루었다.

 

학생들은 선생님과 함께 음식을 나누며 소통하는 시간을 통해 사제지간의 정이 돈독해짐은 물론, 아침 식사의 중요성과 올바른 밥상머리 예절을 배우는 기회가 됐다.

 

가래떡데이에 참여한 한 학생(2학년 전예나)은 "부모님의 정이 느껴지는 떡을 너무 맛있게 먹었고 빼빼로데이보다 가래떡데이가 건강면에서 훨씬 좋습니다."라고 말했다.

 

나병국 교장은 “학생들이 등교하면서 함께 웃으며 떡을 나눠 먹는 모습이 아름답게 느껴졌고, 금연교육과 인성교육이 함께 어우러지는 모습이 보기 좋았다. 함께 음식을 나누면서 교육 공동체 모두가 행복해하는 계기가 됐다”라고 말했다.




포토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