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11.13 (목)

  • 맑음서산 14.1℃
  • 맑음대전 14.5℃
  • 맑음홍성(예) 15.1℃
  • 맑음천안 14.8℃
  • 맑음보령 14.4℃
  • 맑음부여 16.1℃
  • 구름조금금산 14.8℃
기상청 제공

청소년문화센터, 청소년 여가문화 조성 나서 등 13일 충남 서천군 기관소식

URL복사

[sbn뉴스-서해신문·서해방송] 청소년문화센터, 청소년 여가문화 조성 나서 등 13일 충남 서천군 기관소식을 전한다.

 

 

◇청소년문화센터, 청소년 여가문화 조성 나서

 

서천군 청소년문화센터가 지난 12일 서천군체육회(회장 오세영)로부터 포켓 당구대를 후원받아 설치하는 등 지역 청소년들의 건전한 여가문화 조성과 실내 체육 활성화를 위해 나섰다.

 

이번 후원은 서천군체육회가 청소년들의 스트레스 해소와 체력 증진에 기여하고자 서천군청소년문화센터에 포켓당구대 1세트(포켓볼, 큐 12개, 큐거치대 등)를 지원함으로써 이루어졌다.

 

포켓볼은 집중력 향상과 더불어 친구들과 함께 즐길 수 있어 청소년들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는 종목이다.

 

새롭게 설치된 포켓 당구대는 문화센터(지하1층)에 비치되었으며, 문화센터를 이용하는 청소년 누구나 안전 수칙 준수 하에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다.

 

김묘왕 관장은 “청소년들의 눈높이에 맞는 스포츠 시설을 확충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라며, “이번 서천군체육회의 따뜻한 후원은 청소년들이 스마트폰에서 벗어나 신체활동을 통해 활력을 얻고, 긍정적인 또래 관계를 형성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감사 인사를 전했다.

 

이어 “우리 수련관은 앞으로도 청소년들이 건강하고 행복한 성장을 할 수 있도록 다양한 문화·체육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쾌적한 시설 환경을 조성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덧붙였다.

 

서천군청소년문화센터는 포켓 당구대 설치로 지상 1층 1대, 지하 1층에 1대 총 2대로 청소년의 스포츠활동을 지원할 예정이다.

 

이번 설치를 기념하여 포켓볼 미니 대회 개최, 신규 포켓볼 동아리 모집 등을 계획 중이며, 청소년들의 많은 참여를 독려할 예정이다.

 

 

◇자원봉사센터, 청소년 반찬나눔 ‘꿈찬(饌) 한끼’ 진행

 

서천군자원봉사센터(센터장 백옥숙)는 지난 11일 마서면 주민자치센터에서 취약계층 아동·청소년 73가정을 대상으로 반찬나눔 ‘꿈찬(饌) 한끼’ 활동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돌봄의 손길이 필요한 가정에 따뜻한 한 끼를 전달하고, 지역사회 내 나눔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마련되었으며, 민·관·기업이 함께 참여한 협력형 나눔사업으로 추진됐다.

 

이날 여성자원봉사회를 비롯해 읍·면 자원봉사거점캠프, 청소년문화센터, 가족센터, 청소년상담복지센터, 에벤에셀모자원, 사회복지협의회 등 지역 내 다양한 기관·단체가 행사에 참여하여 나눔의 뜻을 함께했다.

 

또한 사회복지공동모금회, ㈜SPC삼립 서천공장, 서울우유 서천대리점, 마서면 뷔페도담, 서천군여성자원봉사회 등이 후원에 동참하며 지역 상생의 의미를 더했다.

 

백옥숙 센터장은 “서천군의 여러 기관과 기업, 봉사자분들의 따뜻한 참여 덕분에 아이들에게 마음을 전할 수 있었다”며“앞으로도 지역사회와 함께 복지 사각지대를 해소하고, 아동·청소년들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는 나눔 사업을 지속해 나가겠다”라고 전했다.

 

 

◇서천소방서, 11월 ‘불조심 강조의 달’ 맞아 화재예방 활동 전개

 

서천소방서(서장 김희규)는 11월 ‘불조심 강조의 달’을 맞아 군민의 자율적인 화재예방 실천과 안전문화 확산을 위해 다양한 홍보활동을 전개하고 있다고 밝혔다.

 

‘불조심 강조의 달’은 겨울철을 앞두고 화재 위험이 높아지는 시기에 화재예방의 중요성을 군민에게 알리기 위해 매년 11월 전국적으로 추진되는 범국민 캠페인이다.

 

소방서는 이번 달 동안 주택용 소방시설 설치 홍보, 의용소방대 합동 캠페인, 소방안전 교육 등을 추진하고 있으며, 미래 세대의 안전의식을 높이기 위해 ‘어린이 불조심 손그림 포스터 공모전’을 개최해 관내 초등학생 및 12세 이하 어린이를 대상으로 화재예방의 중요성을 알리고 있다.

 

김희규 소방서장은 “겨울철은 난방기구 사용이 늘어 화재 위험이 높아지는 시기인 만큼, 군민 모두가 불조심 실천에 동참해 주시길 바란다”라며 “서천소방서도 군민이 안심할 수 있는 안전한 지역사회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포토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