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01.03 (토)

  • 맑음서산 -6.6℃
  • 맑음대전 -6.7℃
  • 맑음홍성(예) -6.5℃
  • 맑음천안 -7.7℃
  • 구름많음보령 -4.3℃
  • 맑음부여 -7.9℃
  • 맑음금산 -5.6℃
기상청 제공

한산면, 건지산성 해돋이 행사로 새해 시작 등 2일 충남 서천군 읍면소식

URL복사

[sbn뉴스-서해신문·서해방송] 한산면, 건지산성 해돋이 행사로 새해 시작 등 2일 충남 서천군 읍면소식을 전한다.

 

 

◇한산면, 건지산성 해돋이 행사로 새해 시작

제례·해돋이 이어 떡국 나눔… 지역 안녕과 주민화합 기원

 

한산면은 1일 건지산성 정상에서 ‘2026년 한산 건지산성 해돋이 행사’를 개최하며 새해의 시작을 알렸다.

 

이번 행사는 새해 첫해를 맞아 지역의 안녕과 발전을 기원하고 주민 간 화합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이른 아침 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많은 주민이 건지산 정상에 모여 뜻깊은 시간을 함께했다.

 

행사는 개회식과 신년 인사를 시작으로 지역의 평안과 발전을 기원하는 제례 봉행, 일출 시각에 맞춘 해돋이 감상 순으로 진행됐다.

 

새해 첫해가 떠오르자 참석자들은 각자의 소망을 되새기며 새로운 한 해의 출발을 함께 맞이했다.

 

해돋이 행사 이후에는 한산면 복지회관에서 주민들은 함께 떡국을 나누며 새해 인사와 공동체의 정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유옥규 한산면 주민자치회장은 “새해 첫날 주민들과 함께 해돋이를 맞이하며 지역의 안녕과 화합을 기원할 수 있어 뜻깊었다”라고 말했다.

 

박영정 한산면장은 “앞으로도 주민과 함께하는 다양한 소통의 자리를 마련해 지역 공동체 활성화에 힘쓰겠다”라고 밝혔다.

 

 

◇장항읍, 2025년 종무식 개최

-“읍민과 함께한 한 해… 안전하고 따뜻한 장항 만들 것”

 

장항읍은 지난해 12월 31일 장항읍행정복지센터에서 2025년 종무식을 열고, 한 해 동안 지역발전을 위해 헌신한 읍민과 직원들의 노고를 격려했다.

 

이날 종무식에는 김성흠 이장단협의회장, 정영면 주민자치회장을 비롯한 지역 내빈과 지역발전 유공자들이 참석해 한 해를 마무리하는 뜻깊은 시간을 함께했다.

 

장항읍은 올 한 해 ▲장항마을음악축제 개최 ▲‘보랏빛 정원도시 장항’ 조성 ▲도심 환경 개선을 위한 양모장 설치 ▲취약계층 주거환경 개선을 위한 장항행복복지기동대 운영 ▲전입자 조기 정착 지원 ▲송림초등학교 지원 등 다양한 시책을 추진하며 지역 공동체 강화와 주민 삶의 질 향상에 힘써왔다.

 

전종석 장항읍장은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읍민과 직원들이 한마음으로 지역발전을 위해 노력해 왔다”며 “서로에 대한 신뢰를 지켜온 시간이 무엇보다 소중했다”고 말했다.

 

이어 “2026년에는 ‘스마을 장항 운동’을 통해 따뜻한 공동체를 만들어 가고, 읍민의 생명과 안전을 최우선으로 현장 중심 행정을 지속하겠다”라고 밝혔다.

 

 

◇종천면 이장단협의회, 올해의 친절공무원 선정

 

종천면 이장단협의회가 지난해 12월 31일에 열린 2025년 종천면 종무식에서 친절공무원을 선정해 표창장을 수여했다.

 

종천면 이장단협의회는 내부 평가를 종합 반영해 민원현장에서 성실한 자세로 대민행정서비스 만족도 향상에 기여한 맞춤형복지팀 박문희 주무관, 총무팀 장지수, 박재란 주무관 등 3명을 올해의 종천면 친절공무원으로 선정하여 격려했다.

 

임창실 협의회장은 “올해부터 종천면의 우수하고 친절한 직원을 선정하여 표창하기로 했다”라며, “붉은 말의 해를 맞아 앞으로도 종천면의 발전을 위해 함께 힘을 모아 달려 나가길 바란다”라고 당부했다.

 

한편, 종천면 이장단협의회는 직원들에 대한 각별한 애정을 바탕으로 긴밀한 소통을 이어가고 있다.

 

 

◇동백커피 바리스타 동호회, 서면중 졸업생에 장학금 수여

 

서천군 동백커피 바리스타 동호회는 지난해 12월 30일 서면중학교에서 졸업생을 대상으로 장학금 수여식을 개최했다.

 

이번 장학금 수여는 동백커피 바리스타 동호회가 3년 연속 추진해 온 나눔 활동으로, 졸업생 15명에게 1인당 20만 원씩 총 300만 원의 장학금이 전달됐다.

 

이날 행사에는 서면장 주민자치회장이 참석해 졸업생들의 새로운 출발을 축하하고, 지역사회의 따뜻한 응원의 메시지를 전했다.

 

동백커피 바리스타 동호회 관계자는 “학생들이 밝고 건강하게 성장해 미래를 향해 자신 있게 나아가길 바라는 마음으로 장학금을 마련했다”라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나눔 활동을 지속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서면중학교 관계자도 “학생들에게 큰 힘이 되는 뜻깊은 지원에 감사드리며, 아이들이 지역의 응원을 기억하고 더 큰 꿈을 키워가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한편 이번 장학금 수여식은 지역 단체와 학교가 협력해 실천한 교육 나눔의 모범 사례로 평가받고 있다.




포토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