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01.08 (목)

  • 맑음서산 -4.2℃
  • 맑음대전 -4.6℃
  • 맑음홍성(예) -4.2℃
  • 맑음천안 -5.7℃
  • 맑음보령 -3.2℃
  • 맑음부여 -4.5℃
  • 맑음금산 -4.5℃
기상청 제공

여성단체협, 신년맞이 행사 및 회장 이·취임식 개최 등 7일 충남 서천군 기관소식

URL복사

[sbn뉴스-서해신문·서해방송] 여성단체협, 신년맞이 행사 및 회장 이·취임식 개최 등 7일 충남 서천군 기관소식을 전한다.

 

 

◇여성단체협, 신년맞이 행사 및 회장 이·취임식 개최

 

서천군 여성단체협의회(회장 김유리)는 지난 6일 청소년문화센터 열린마당에서 지역 여성지도자와 기관·단체장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6년 신년맞이 행사 및 회장 이·취임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한 해를 마무리하며 그간의 활동 성과를 되돌아보고, 새해를 맞아 상호 협력과 연대의 뜻을 다지는 자리로 마련됐으며, 제24대 임호빈 회장과 제25대 김유리 회장의 이·취임식도 함께 진행됐다.

 

신임 김유리 회장은 취임사를 통해 “지난 한 해 동안 지역 여성의 권익 증진과 공동체 발전을 위해 애써주신 회원 여러분께 깊이 감사드린다”라며 “앞으로도 여성들이 서로 응원하고 연대하며 지역사회 발전의 든든한 주체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유재영 부군수는 축사를 통해 “그동안 군정 발전과 지역공동체 활성화를 위해 헌신해 온 여성단체협의회의 열정과 노고에 감사드린다”라며 “앞으로도 여성들이 자신의 역량을 마음껏 펼치고 행복한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협력과 관심을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한편 서천군 여성단체협의회는 13개 소속 단체와 8,360명의 회원으로 구성돼 있으며, 여성 권익 증진과 양성평등 실현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지속으로 전개하고 있다.

 

 

◇서천지속협, 서천 금강변에 겨울철새 밥상 차려

- 조류독감 예방·생물다양성 지키는 겨울철새 먹이주기 진행

 

서천군지속가능발전협의회(대표 신상애, 이하 서천지속협)는 현지 여건으로 일정이 변경된 ‘2025 겨울철새 먹이주기 행사’를 7일 서천 금강변 논들녁일원에서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2025 오셔슈, 겨울철새 잘 드시고 또 오슈’라는 이름으로 진행됐으며, 서천지속협 위원들과 국립생태원 직원등 약 20여 명이 참가한 가운데 실시했다.

 

해마다 서천을 찾아오는 겨울 철새들에게 먹이를 공급함으로써 조류독감 확산을 예방하고 지역 생태계의 생물다양성을 지키기 위한 실천형 생태보전 활동이다.

 

서천군은 금강과 갯벌, 농경지가 어우러진 전국적인 철새도래지로, 매년 겨울이면 고니, 개리, 가창오리, 청둥오리, 고방오리, 기러기 등 다양한 철새들이 찾아드는 철새도래지다.

 

그러나 최근 농기계 발달로 낙곡률이 급격히 낮아지면서 겨울 철새들이 자연 상태에서 먹이를 확보하기가 점점 어려워지고 있다.

 

이에 서천지속협은 지역에서 생산된 볍씨 약 3,000kg을 구매해 금강변을 찾은 겨울 철새들에게 직접 먹이를 제공함으로써, 민가 인근으로 이동하는 철새로 인한 조류독감 발생 가능성을 낮추고, 생태계의 건강한 순환을 도모하고자 이번 행사를 기획했다.

 

홍성민 서천지속협 국장은 “겨울 철새 먹이 주기는 철새 보호를 넘어 조류독감 예방과 생물다양성 확보, 지역 순환 경제를 함께 실현하는 생활 속 환경운동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서천지속협은 13년째 금강변에서 겨울 철새 먹이 주기 행사를 꾸준히 이어오며, 지역 생태계 보전과 철새 보호를 위한 활동을 지속으로 펼치고 있다.

 

 

◇십시일반 모은 마음, 서천을 따뜻하게 물들이다

 

서천군에서는 새해를 맞이하여 관내 저소득 취약계층을 돕기 위한 따뜻한 나눔이 곳곳에 이어지고 있다.

 

▲대주아스콘(대표 김성수) ▲(자)해양선박(대표 김경호) ▲세종순대국밥(대표 백미영) ▲정희네 수산(대표 박정희) ▲김에스더 등 개인과 기업 단체들은 도움이 필요한 이웃에게 사용해달라며 충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성금을 기탁했다.

 

이번 기부는 경기침체와 물가 상승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취약 계층에게 희망을 전하고, 함께 살아가는 지역사회의 가치 실천과 나눔문화 확산을 위함이다.

 

기탁에 참여한 정희네 수산 박정희 대표는 “서천 특화시장 특별모금을 통해 지원을 받았던 사람으로서 보답하고자 소액이지만 매일매일 저축해 기부금을 만들었다”라며 “정말 어려울 때 군민들의 도움으로 다시 일어설 수 있었기 때문에 이제는 저도 힘든 이웃들에게 희망이 되길 바라는 마음으로 매년 꾸준히 기부를 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충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기탁된 성금은 서천군 저소득 취약계층 지원에 사용될 예정이다.

 

 

◇서천경제진흥통합센터 창업지원사무실 입주자 모집

 

(재)서천군지속가능지역재단(이사장 김기웅, 이하 재단)은 서천경제진흥통합센터 내에 위치한 창업지원사무실에 입주할 (예비)창업가를 모집한다.

 

이번 모집 규모는 1개소로, 예비창업자 또는 입주신청일 기준 사업 개시일로부터 3년이 경과하지 않은 기업이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최종 입주자로 선정될 경우 사무실을 임대료 없이 무료로 사용할 수 있으며, 입주 기간은 계약일로부터 1년이다. 이후 연장을 희망하는 기업에 대해서는 평가를 거쳐 최대 3년까지 연장이 가능하다.

 

입주 기업에는 책상, 수납장 등 기본 사무 가구와 냉장고, 정수기 등 공용 편의시설이 무상 제공되며, 재단 내 회의실 등 각종 대관시설을 우선으로 이용할 수 있다.

 

특히 입주자의 안정적인 창업과 성장을 돕기 위해 홍보‧마케팅 및 맞춤형 컨설팅도 지원할 예정이다.

 

창업지원사무실 입주를 희망하는 (예비)창업가는 재단 고시공고를 참고해 신청하면 되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재단 사회적경제지원팀(☎041-953-1920)으로 문의하면 된다.




포토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