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n뉴스-서해신문·서해방송] 기벌포영화관, 25일부터 관람료 1,000원…선착순 3,500 대상 등 25일 충남 서천군 기관소식을 전한다.
◇기벌포영화관, 25일부터 관람료 1,000원…선착순 3,500 대상
- 문화관광재단, ‘2025년 국민 영화관람 활성화 지원사업’ 선정
서천문화관광재단이 운영하는 기벌포영화관이 문화체육관광부와 영화진흥위원회가 공동 추진하는「2025년 국민 영화관람 활성화지원」사업에 선정되었다.
이번 사업은 침체된 영화 산업에 활력을 불어넣고 국민의 문화 여가 활동을 확대하기 위해 전국 영화관을 대상으로 총 450만 장의 6,000원 영화 할인권을 제공하는 정부 지원사업이다.
기벌포영화관은 본 사업을 통해 관람료 7,000원에서 6,000원이 할인되어 1,000원으로 영화 한 편을 관람할 수 있다.
할인 혜택은 7월 25일(금) 예매분부터 적용되며, 선착순 3,500명 한정으로 예산 소진 시까지 진행되며 온라인 예매 시 1인당 2매까지 발권이 가능하며 현장 예매의 경우 매수 제한 없이 예매할 수 있다.
기벌포영화관은 연중무휴로 오후 1시부터 9시까지 운영되며 지역 주민과 관광객 모두에게 부담 없이 문화 향유의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영화 할인 지원사업을 통해 지역민들이 극장 문화를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기회가 되고 기벌포 영화관 운영에도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
자세한 사항은 서천문화관광재단 문화사업팀(041-957-9042)으로 문의하면 된다.
◇교육지원청, 2025년 하반기 행정실장 생각나눔자리 개최
- 급변하는 미래 교육 환경 대비, 생성형 AI 교육으로 역량 강화
서천교육지원청은 지난 24일 미래봄에서 관내 학교 행정실장을 대상으로 2025년도 하반기 행정실장 생각나눔 및 생성형 AI와 미래 변화 교육을 개최했다.
이날 회의는 공직기강 확립, 주요 비위행위자 제재 강화, 적정규모학교 육성기준 적극 안내, 선제적 재난 예방활동, 신학기 대비 학교시설 안전점검 등을 안내하고, 일선 학교 현장의 현안 해결 방안에 대해 심도 있는 논의 시간을 가졌다.
특히, 급변하는 미래 사회에 발맞춰 생성형 AI 기술의 이해와 교육 현장 적용 방안에 대한 교육이 진행되어 참석자들의 큰 관심을 받았다.
김흥집 교육장은 “학교 현장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교육시설 관리 철저 및 안전한 교육환경 조성에 최선을 다해 줄 것과 변화하는 시대에 발맞춰 생성형 AI와 같은 신기술을 이해하고 교육 행정에 적극적으로 활용하여 미래 교육을 선도하는 데 앞장서 달라”라고 당부했다.
또한, “서로 존중하며 소통하여 행복한 학교를 만드는 데 지속으로 노력해 달라”고 덧붙였다.
◇서천소방서, 여름 휴가철 다중이용시설 화재예방 현장점검
서천소방서는 여름 휴가철을 맞아 관내 주요 다중이용시설을 대상으로 화재예방을 위한 현장 행정지도를 실시 중이라고 25일 밝혔다.
이번 점검은 휴가객이 급증하는 시기를 대비해 전기 및 소방시설 안전관리 실태를 확인하고, 관계인 대상 화재안전 컨설팅을 병행하는 등 선제적 예방활동으로 추진됐다.
주요 점검 사항은 ▲전기시설 과부하 여부 ▲비상구 및 피난통로 확보 상태 ▲소방시설 유지관리 상태 ▲화재 시 초기 대응 요령 안내 등이다.
김희규 서천소방서장은 “여름철은 무더위와 함께 화재 위험도 높아지는 시기”라며, “군민과 방문객 모두가 안전하게 여름을 보낼 수 있도록 현장 중심의 예방활동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