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9.06 (토)

  • 구름많음서산 29.6℃
  • 구름조금대전 30.6℃
  • 구름많음홍성(예) 30.2℃
  • 구름조금천안 29.0℃
  • 맑음보령 29.9℃
  • 맑음부여 29.3℃
  • 맑음금산 29.4℃
기상청 제공

장항중, 충남 음악경연대회 국악 부문 ‘금상’ 수상 등 5일 충남 서천군 기관소식

URL복사

[sbn뉴스-서해신문·서해방송] 장항중, 충남 음악경연대회 국악 부문 ‘금상’ 수상 등 5일 충남 서천군 기관소식을 전한다.

 

 

◇장항중, 충남 음악경연대회 국악 부문 ‘금상’ 수상

 

장항중학교가 지난달 27일부터 28일까지 실시한 2025년 충남도 중·고등학교 음악 경연대회 국악 부문에서 금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이뤘다.

 

이번 대회는 도내 각 학교에서 실력 있는 학생들이 모여 열띤 경연을 벌인 가운데, 장항중학교는 탄탄한 실력과 깊이 있는 표현력으로 심사위원들의 높은 평가를 받으며 당당히 금상의 영예를 안았다.

 

특히 이번 수상은 여름방학 기간에도 꾸준한 연습과 노력을 이어온 결과여서 그 의미가 더욱 크다.

 

학생들은 무더위 속에서도 학교와 연습실을 오가며 열정적으로 연습에 임했고, 지도교사의 세심한 지도아래 팀워크와 기량을 갈고닦았다.

 

담당 지도교사는 “학생들이 방학 중에도 자발적으로 연습에 참여하며 보여 준 열정과 노력에 깊이 감동했다”라며 “이번 수상을 통해 우리 국악의 아름다움과 학생들의 재능이 널리 알려지기를 바란다”라고 전했다.

 

한편 장항중학교는 앞으로도 국악 교육에 대한 지원을 아끼지 않으며, 학생들이 전통음악을 통해 꿈을 펼쳐나갈 수 있도록 지속적인 노력을 이어갈 계획이다.

 

 

◇청소년문화센터, ‘도전! 빵 굽고 뛰어라!’ 성료

 

서천군 청소년문화센터(관장 김묘왕)가 지난달 30일 지역 청소년 24명을 대상으로 진로 탐색 및 이색 체험활동 프로그램인 ‘도전! 빵 굽고 뛰어라!’를 성공적으로 마쳤다.

 

이번 프로그램은 청소년들의 진로 역량 강화와 문화 활동 증진, 학업 스트레스 해소 등을 목표로 기획되었으며, 충남 천안시에 위치한 뚜쥬루 빵돌가마마을과 바운스 슈퍼파크 천안센터에서 진행됐다.

 

오전에는 천안 뚜쥬루 빵돌가마마을에서 제과제빵 전문가와 함께하는 제빵 체험활동이 진행되었다. 참여 청소년들은 직접 소세지빵을 만들며 베이커리 분야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진로에 대해 깊이 생각해보는 시간을 가졌다.

 

오후에는 바운스 슈퍼파크 천안센터로 이동하여 VR 체험과 익스트림 체육활동을 즐겼다. 평소 접하기 어려운 다양한 활동을 통해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친구들과 협동하며 즐거운 추억을 쌓았다.

 

이번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청소년은 “평소 꿈꿨던 제빵사 직업을 직접 경험해볼 수 있어서 좋았다”라며, "VR과 익스트림 스포츠도 정말 신나고 재미있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서천군청소년문화센터 관계자는 “청소년들의 진로 탐색과 건강한 여가 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이번 프로그램을 마련했다”라며 “앞으로도 청소년들의 흥미와 요구에 맞는 다양하고 창의적인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제공하겠다”라고 전했다.

 

 

◇서천소방서, 소방 출동로 확보 훈련 시행

 

서천소방서는 지난 4일 서천읍 일원에서 소방차량 출동로 확보 훈련을 시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훈련은 화재와 재난 현장에서 골든타임을 확보하기 위해 마련된 것으로, 소방차 길 터주기와 출동로 확보의 중요성을 군민들에게 알리고 현장 대응 능력을 강화하는 데 목적이 있다.

 

이날 훈련에는 지휘차, 화재조사차, 펌프차 2대, 굴절차 등 총 5대의 소방차량과 11명의 소방 인력이 투입됐다.

 

실제 도심 주요 도로를 주행하며 소방차 이동 상황을 점검하고, 시민들이 출동 차량에 협조하는 모습을 통해 대국민 홍보 효과를 높였다.

 

김희규 서천소방서장은 “재난 현장에서 몇 분의 차이는 곧 생명과 직결된다”라며 “군민 여러분께서도 평소 소방차 길 터주기에 적극 동참해 주신다면 더 많은 생명을 구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포토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