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02.02 (월)

  • 맑음서산 -3.1℃
  • 맑음대전 -3.2℃
  • 맑음홍성(예) -2.0℃
  • 맑음천안 -4.2℃
  • 맑음보령 -3.5℃
  • 맑음부여 -3.9℃
  • 맑음금산 -3.6℃
기상청 제공

서천군노인회 판교경로당분회, 정기총회 개최 등 2일 충남 서천군 읍면소식

URL복사

[sbn뉴스-서해신문·서해방송] 서천군노인회 판교경로당분회, 정기총회 개최 등 2일 충남 서천군 읍면소식을 전한다.

 

 

◇서천군노인회 판교경로당분회, 정기총회 개최

 

판교면 경로당분회(분회장 차민규)는 지난 30일 판교면행정복지센터 회의실에서 각 경로당 회장 25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6년 (사)대한노인회 서천군지회 판교면분회 정기총회를 개최했다.

 

이날 총회에서는 2025년 결산보고와 올해 추진계획이 전달됐고, 경로당 집행관리 및 활성화 방안에 대해 열띤 토론의 시간을 가졌다.

 

이와 함께 판교면행정복지센터 맞춤형복지팀은 주변에 어려운 이웃이 있다면 행정복지센터에 알려달라는 내용의 위기가구 발굴을 위한 홍보 활동도 병행했다.

 

한상일 판교면장은 “면정에 항상 적극 협조해 주시는 노인회에 감사드리며, 지역 어르신들의 이용하시는 경로당에 불편함이 없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기산면솔바람공동체후원회, 정성 가득한 반찬봉사 실천

 

기산면솔바람공동체후원회는 지난달 30일 기산면 일원에서 독거 어르신 및 취약계층 가구를 대상으로 ‘사랑의 반찬 나눔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이번 봉사활동에는 총 14명의 자원봉사자가 참여해 이른 아침부터 손수 반찬을 준비하며 이웃 사랑을 실천했다.

 

이날 준비된 반찬은 소고기 장조림을 비롯해 총 8종으로, 영양과 기호를 고루 고려해 정성스럽게 마련됐다.

 

봉사자들은 조리부터 포장, 가가호호 배달까지 전 과정을 직접 맡아 독거 어르신과 취약계층 가구에 따뜻한 한 끼와 함께 안부 인사를 전했다.

 

특히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들에게는 직접 가정을 방문해 반찬을 전달하며 생활 불편 사항을 살피는 등 정서적 교류에도 힘썼다.

 

이선옥 후원회장은 “작은 정성이 모여 지역을 지탱하는 힘이 되고 있다”며 “앞으로도 주민 곁에서 실질적인 도움을 전하는 후원회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비인면 동백주유소 신두순 대표, 행복비인 릴레이 후원’ 3호

 

비인면의 대표적인 나눔 전도사인 동백주유소 신두순 대표가 지난달 30일, 행복비인후원회에 후원금 100만 원을 기탁했다.

 

이번 기탁은 지역사회 복지 증진을 위해 전개되고 있는 ‘행복비인 릴레이 후원’ 사업의 일환으로, 신 대표는 2026년 릴레이 후원의 제3호 기부자로 선정됐다.

 

신 대표는 평소에도 지역사회를 위해 헌신하며 매년 꾸준한 기부 활동을 이어온 인물로, 이번 후원을 통해 다시 한번 나눔 문화 확산에 앞장섰다.

 

신 대표는 “비인면 이웃들에게 받은 따뜻한 마음을 조금이라도 돌려드리고 싶어 기부를 결정하게 됐다”라며 “작은 정성이지만 우리 지역의 소외된 분들에게 희망의 불씨가 되기를 바란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석촌교회, 희망종천후원회에 후원금 120만원 기탁

 

종천면은 지난달 30일 석촌교회(담임목사 문구연)가 희망종천후원회에 후원금 120만 원을 전달하는 등 지역복지 증진을 위한 따뜻한 나눔이 이어지고 있다고 밝혔다.

 

문구연 목사는 “작은 정성이지만 교우들과 십시일반 모은 후원금이 관내 어려운 이웃에게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나눔 활동을 지속으로 이어가겠다”라고 말했다.

 

김병찬 회장은 “매년 잊지 않고 후원금을 기탁해 주시는 석촌교회에 감사드린다”라며 “후원금은 꼭 필요한 곳에 투명하고 의미있게 사용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희망종천후원회는 종천면을 중심으로 취약계층 지원, 장학사업, 긴급복지 연계 등 다양한 나눔 활동을 펼치며 지역사회 복지 향상에 기여하고 있다.




포토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