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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주시, ‘공주밤’ 디자인 공모전 실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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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림청 후원, 한국임업진흥원 주최로 공주밤 로고 디자인 공모

 
공주시(시장 오시덕)가 한국임업진흥원에서 주최하는 임산물 디자인 공모전에 ‘공주밤’이 대상품목으로 선정돼 로고 디자인 공모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공주는 전체면적의 70%가량이 임야로 예로부터 밤이 많이 재배돼 왔으며 현재 전국 밤 생산량의 19%를 차지할 정도로 공주 특산물로 널리 알려져 있으며, 2006년 정안밤 지리적표시 등록, 2013년 공주밤 특허청 단체표장 등록 등 대내·외적으로 널리 인정받고 있지만 ‘공주밤’을 알릴 수 있는 로고가 없는 실정이다.

이에 따라, 시는 이번 임산물 디자인 공모를 통해 ‘공주밤’ 로고를 제작, 공주밤의 브랜드 가치 향상에 목적을 두고 공주밤 홍보, 제품 포장 등에 활용한다는 방침이다.

누구나 이번 공모전에 참여할 수 있으며, 오는 7월 22일까지 임산물 디자인 공모전 홈페이지(www.kofpicontest.co.kr)에서 신청서를 다운받아 작품과 함께 신청하면 된다.

실용성, 창의성, 심미성, 완성도 등을 기준으로 심사를 통해 우수 작품을 선정하게 되며, 금상 100만원, 은상 50만원, 동상 30만원, 입선 10만원 등의 상금과 상장을 수여할 예정이다.

한편 올해 임산물 디자인 공모전은 공주밤 외에 경북 청도 감, 경기 양평 둥글레, 전북 무주 천마, 경북 경산 대추, 강원 화천 산마늘 등 6개 품목을 대상으로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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